[사진출처=고양시청]
[사진출처=고양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대화도서관은 2022년 1월부터 「열두달 독서학당」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열두달 독서학당’은 한 달에 한 권씩 책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을 주제로 한 열두달 인문학당 프로그램에 이어 독서를 주제로 한 대화도서관 대표 프로그램이다.

「열두달 독서학당」은 권인걸 독서문화기획자이자 독서토론강사가 분기별로 문학(소설) 1권, 비문학 2권을 선정하여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이어나가고 있다.

10월(10.28.)에는 「클라라와 태양」이라는 소설을 선정했다. 인공지능 로봇과 소녀가 그려내는 슬픔과 사랑 그리고 헌신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책을 읽고 독서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11월(11.25.)에는 「최재천의 공부」라는 비문학 도서를 읽고 독서토론을 해 볼 계획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공부’가 아닌 삶을 탐구하는 방식으로서의 배움, 삶을 위한 공부를 말하며 인생을 살아가는 힘에 대해 깊이 있게 나눠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12월(12.16.)에는 「우리는 여전히 삶을 사랑하는가」라는 철학 도서를 읽고 토론을 할 예정이다. 자신을 미워하고 무의미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삶을 사랑하는 능력을 회복할 수 있는 철학책을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통해 그 능력을 되찾아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고양시민 10명을 대상으로 매월 해당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매월 개별신청 해야 하며 매월 프로그램 시작 2주 전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