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발행인은 ‘한국강사신문 대표가 만난 강사’ 인터뷰로 마인드올 안상현 대표를 만났다.

안 교장은 ‘마인드TV’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3년 전부터 주식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올바른 투자 마인드를 공부하는 곳이다. 과거에는 나다움인문학교 교장으로서 강연과 상담을 통해 나다움의 중요성을 알리는 일을 했다. 저서로는 <나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브런치북 <세상에서 가장 쉬운 주식투자법> 등이 있다.

[사진출처=마인드올]
[사진출처=마인드올]

Q. 언제부터 강의를 시작하셨고, 강의 분야는 무엇인지요?

안녕하세요. 나답게 사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나교장 안상현입니다. 1인기업가로 2015년부터 강의를 시작했지만, 실제 대중 강의는 뇌과학연구원 시절부터 했어요. 10년 넘은 듯합니다. 요즘 가장 관심 있는 강의 주제는 ‘주식투자 마인드’입니다. 주식투자의 성공 요인으로 차트 분석이나 종목선정보다 더 중요한 것은 ‘투자 마인드’라고 생각해요. 노후준비가 제대로 안 된 사람들이 많아서 젊을 때 하루라도 빨리 제대로 투자하길 바라고, 투자는 재테크가 아니라 철학임을 강의와 글을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Q. ‘마인드TV’ 소개 부탁드립니다.

‘마인드TV’ 유튜브 채널은 2017년 11월 8일 ‘나답게 산다는 것’이라는 영상으로 시작했습니다. 항상 심리 관련 주제를 고민했습니다. 저의 노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주식투자를 본격적으로 알게 되었고, 2022년부터 ‘주식투자 마인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투자의 성공도 결국 심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Q. ‘나다움인문학교’ 소개 부탁드립니다.

‘나는 누구인가? 나다움이란 무엇인가? 나답게 사는 것은 어떤 삶인가?’ 함께 생각하고 정리하는 교육 과정을 운영했죠. 요즘은 오프라인 강의를 쉬고 있어서 활발한 활동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과거 개인 상담을 진행했던 고객들만 가끔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있고, 외부 강의 요청이 있을 때 진행하고 있어요.

[사진출처=마인드올]
[사진출처=마인드올]

Q. ‘재능코치연구소’ 소개 부탁드립니다.

제가 1인기업가로 처음 시작할 때 만든 회사명입니다. 나답게 살기 위해서는 나의 장점이나 재능을 먼저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연구소를 설립했어요. 덕분에 강의와 상담 경험이 쌓여 다양한 교육과정을 만들 수 있게 되었고, 나다움인문학교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Q. 저서 <나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소개 부탁드립니다.

1인기업가로 강의와 상담 경험을 블로그에 에세이(자기계발) 형식으로 글을 올렸어요. 500개 이상 글이 모였을 때 책으로 정리해서 출간했습니다. 제목 그대로 ‘나를 알아야 세상을 제대로 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구체적으로는 나를 알아가는 과정을 진로, 마음, 관계, 연애, 글쓰기, 창업 등 6가지 주제를 나누었습니다.

Q. 책을 출간할 계획이 있으신지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주식투자법>이라는 제목으로 브런치북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클래스유에서 ‘돈의 심리’ 강의를 판매하고 있고, GROW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주식투자법’ 강의를 판매하고 있어요. 이 모든 것들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현명한 주식투자 마인드> 책을 출간하고 싶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강사로서 제1막은 성격과 심리를 주제로 했어요. 이제 제2막을 열고자 합니다. 주제는 ‘현명한 투자 마인드’입니다. 저는 20년 이상 마음공부와 심리에 관심을 두고 살아왔어요. 하지만 현실을 직시하며 살아오지 못했습니다. 결혼하고 아이를 낳은 후 너무 늦은 나이인 40대 후반 돈 공부를 제대로 시작했죠. 무척 늦은 나이죠. 하지만 아직도 수많은 사람이 투자 마인드를 모르고 계시더군요. 투자는 선택이 아닌 생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바른 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면서 100세 시대를 현명하게 준비하도록 돕고 싶습니다. 더불어 저의 노후준비도 차근차근 진행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