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오펀: 천사의 탄생(Orphan: First Kill)>은 2022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한국에서 2022년 10월 12일 개봉예정인 윌리엄 브렌트 벨 감독의 공포스릴러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이사벨 퍼만, 줄리아 스타일스 주연, 98분 분량의 영화로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네이버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오펀: 천사의 탄생>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천사의 얼굴을 한 최강 사이코패스 컴백!

이 아이를 ‘또’ 조심하세요! 엄청난 비밀을 숨긴 사이코패스가 에스토니아의 정신병동을 탈출, 부유한 가족의 실종된 딸 ‘에스더’로 사칭해 미국에 온다. 재회의 기쁨도 잠시, 어딘지 낯선 딸의 정체를 눈치챈 엄마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에스더와 맞서는데. 누구도 상상 못한 충격적인 반전이 기다린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영화 <오펀: 천사의 탄생>은 천사 같은 아이의 얼굴을 한 역대 최강 사이코패스의 등장으로 영화 팬들을 충격에 빠트린 공포영화 <오펀: 천사의 비밀>의 프리퀄이다.

<오펀: 천사의 비밀>은 2009년 개봉해 “‘식스센스’ 이후 최고의 반전”이라 불리며 전 세계에서 1천억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두고, 국내에서도 신드롬적인 인기로 48만 명 이상의 관객과 높은 평점을 받아 흥행에 성공했다.

한 소녀가 입양되면서 시작된 불길한 사건과 상상조차 불가능한 엄청난 반전을 다룬 전편에 이은 ‘오펀: 천사의 탄생’은 부유한 가족의 실종된 딸 에스더로 위장한 사이코패스와 이에 맞서 가족을 지키려는 엄마와의 대결을 그린다.

놀랍도록 치밀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아이의 모습을 한 독보적 사이코패스의 탄생 비밀과 이에 맞서는 ‘엄마’라는 만국 공통의 인물을 등장시켜 무적불패일 줄 알았던 에스더라는 캐릭터 인생 첫 시련을 그리며 흥미를 더한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12살에 첫 역할을 맡아 소름 끼치도록 완벽한 연기를 펼친 이사벨 퍼만이 13년 만에 돌아온 프리퀄에서도 같은 역으로 복귀했다. 여기에 ‘본’ 시리즈와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의 할리우드가 인정하는 배우 줄리아 스타일스가 뛰어난 열연을 펼쳐 평단의 극찬을 이끌었다.

전편에 이어 할리우드의 공포영화 전문 제작사인 다크 캐슬이 제작하고, ‘더 보이’ 시리즈로 공포 장르에서 인정받는 윌리엄 브렌트 벨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제임스 완 감독의 ‘컨저링2’,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의 각본가가 스토리와 프로듀서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놀랍도록 치밀한 반전이 담긴 탄탄한 시나리오에 반해 전편의 제작에 참여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프리퀄에서도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특별한 인연을 과시했다.

<오펀: 천사의 탄생>은 해외 각국에서 먼저 개봉해 성공적으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고, “전편을 능가하는 흔치 않은 프리퀄”이라는 호평을 받아 국내에서도 또다시 화제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펀: 천사의 탄생>은 순식간에 컬트 클래식이자 공포 장르 팬이 사랑하는 영화에 등극했다. 어린아이로 보이는 살인마가 사실 성인이라는 반전 결말과 양 갈래 머리를 한 ‘에스더’ 캐릭터는 공포의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여전히 회자되고 있다. 영화를 보지 못한 관객들까지도 양 갈래 머리 소녀 에스더만은 알 수 있을 정도로 단숨에 공포영화 사상 역대급 반전 캐릭터 신드롬의 주인공이 되었다. 사랑스러운 아이가 벌이는 잔혹한 살인 행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오펀: 천사의 비밀’은 권선징악 서사가 익숙한 관객들에게 건드리면 안 될 불문율과도 같았던 어린아이를 살인의 주체이며 대상으로 삼았다는 점에서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다. 입양됐던 열 살 남짓의 아이가 평온했던 한 가정을 뒤흔드는 반전의 주인공으로서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오펀: 천사의 탄생>은 어떻게 아이의 모습으로 위장해 입양될 수 있었는지, 전편에서 언급된 일가족 방화 살인 사건의 전말은 무엇인지를 다뤄 공포 캐릭터의 아이콘이 된 에스더 캐릭터 탄생의 기원을 밝힌다.

부유한 가족의 실종된 딸 에스더로 위장한 사이코패스와 이에 맞서 가족을 지키려는 엄마와의 대결로 사이코패스 인생 첫 시련을 통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치밀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10대에서 성장을 멈춰 어린아이의 모습을 한 악명 높은 사이코패스가 에스더로 거듭나기 전, 가족을 지키려는 엄마와의 대결을 통해 상상하지 못한 반전과 스릴을 선보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