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이순호, 센터장 김유희)는 Wee 프로젝트 업무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10월 7일(금) 관내 초·중·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담당자, Wee센터 및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전문상담인력, New-Start 외부지원단 총 49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Wee 프로젝트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Wee 클래스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실시했다.

연수는 전문적 지식을 갖고 상담 현장의 상담자들을 대상으로 수퍼비전을 하는 김명찬(인제대 상담심리치료학과) 교수님을 모시고 ‘성상담의 이해와 실제’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내용으로 성교육의 현황과 성폭력 상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앞으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포괄적 성교육 및 성상담에 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협의회를 통해 2022년 하반기 Wee클래스의 보다 나은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성교육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언제나 학교와 상담 현장에서 수고하는 업무담당자들을 응원한다.”라고 격려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