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빅데이터 전문가 초청특강 진행 ‘2018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컨퍼런스’ 개최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올해도 “공공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발전과 빅데이터 분석 경험 공유”를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2018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컨퍼런스’를 12월 7일(금)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 지하 1층 3D 영화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는 시민이 접하기 어려운 카드 매출데이터, 대중교통 환승데이터 등 서울시가 2013년부터 수집한 빅데이터 44종, 공간정보 데이터 524종, ‘서울시 열린데이터광장’ 에서 제공하는 4천 100여 종의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16.7월 개관 이후 빅데이터캠퍼스 분석 인프라를 활용해 각종 사회문제를 시민과 함께 해결하고자, 공공데이터를 개방하여 시민들이 직접 분석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며,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해마다 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자에게 시상을 하여 왔다.

본 컨퍼런스는 오전 행사로 올해 상·하반기 개최된 빅데이터캠퍼스 1·2차 공모전을 통과한 10개 팀의 최종 본선 발표 및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오후 행사로는 ‘사회혁신을 위한 오픈 데이터 저널리즘(건국대학교 권혜진교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시티(연세대학교 이정훈교수’, ‘빅데이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이마트 오미현 팀장)’ 등 3명의 전문가 특강과 공모전 시상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빅데이터캠퍼스 컨퍼런스는 온라인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 후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김태균 정보기획관은 “ 빅데이터 컨퍼런스는 데이터 기반의 사회 생태계를 조성하여, 데이터 분석가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빅데이터 분야 종사자들과 미래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유익한 배움의 장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