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실패의 길에서 성공의 길로 안내하는 동기부여가 이두용 작가 인터뷰

[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기적작가’ 기성준 기자의 33번째 인터뷰, 이두용 작가를 만났다. 이두용 작가는 20대에는 영화, CF 조감독, 30대에는 솔로앨범발매, 40대에는 사업가로 다양한 일에 도전하였다. 저서로는 『비전을 향하여』, 『흑역사는 나의 힘』이 있다.

Q. 안녕하세요. 작가님 먼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전을 향하여』, 『흑역사는 나의 힘』 저자 이두용입니다. 저는 20대에 영화와 CF 조감독을 했고, 30대에는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영어에 미쳐 살다가, 40대에는 사업을 시작해서 책까지 쓰게 됐습니다. 현재는 AT Entertainment 대표로 사업가, 투자가, 뮤지션, 작가, 동기부여 강연가와 1인 크리에이터 유튜버로 활동 중입니다.

Q. 책을 쓰게 된 계기와 쓰신 책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20대에 직장 생활을 하다가 책을 많이 읽고 싶어서 대학에 갔을 정도로 책을 좋아합니다. 책을 좋아하다 보니까 책을 쓰고 싶은 마음이 많이 있었어요. 저는 뭔가 창작하려는 의지가 강한 사람인 것 같아요. 그래서 솔로 앨범도 만들었고요. 2년 전 사업을 시작하면서 버킷 리스트와 액션 플랜을 만들었는데, 그 안에 책 출판을 리스트에 넣었고 실제로 행동까지 하게 됐습니다. 몇 년 전부터 많은 청소년과 청년을 만나서 대화를 하고 있는데, 요즘 아이들이 비전과 꿈이 없다는 것을 알았어요. 비전과 꿈이 없다보니까 미래가 불투명하고 현실에 안주하면서 살고 있었어요. 청소년과 청년뿐만 아니라 30, 40대도 마찬가지로 비전과 꿈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사업을 해보니까 비전이 얼마나 중요한지 더 알게 됐어요. 그래서 비전이 없는 이 시대에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아니 대한민국에 사는 모든 세대가 비전을 세우고 성취해서 꿈과 목표를 이루고 행복해질 수 있기를 바라면서 두 권의 책을 6개월 만에 쓰게 됐습니다. 『비전을 향하여』와 『흑역사는 나의 힘』은 우리가 잃어버린 비전과 꿈을 다시 찾는 이야기이고 그 비전을 어떻게 보고 믿고 성취할 수 있는지, 실패를 경험할 때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책입니다. 두 권의 책은 모두 제 실제 경험과 스토리를 중심으로 썼습니다.

Q. 평소 강연 대상과 내용은 어떤 건가요?

강연은 비전이 필요한 학생들, 직장인, 창업과 사업을 준비하는 분들,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사람들, 비전이 뭔지 전혀 모르는 사람들, 실패 때문에 전진하지 못하는 젊은이들,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강연 내용은 비전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어떻게 찾는지, 어떻게 성취할 수 있는지, 실패를 경험할 때 어떻게 이기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성공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와 실천 방법을 전파합니다.

Q. 작가님이 영향을 받았던 책과 사람을 소개해 주세요.

제가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고 글을 쓰면서 영향을 받은 책이 마일즈 먼로의 『비전의 힘』과 이지성 작가의 『꿈꾸는 다락방』이에요. 『비전의 힘』은 제 책과 사고의 기본 뿌리고 『꿈꾸는 다락방』이 줄기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저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은 예수님이에요. 그분 때문에 제 인생이 180도 달라졌고 특별해졌어요. 저는 원래 우울하고 거칠고 부정적이고 욕도 많이 하는 불량 청소년, 불량 청년이었는데 지금 이렇게 작가가 되었네요.

Q. 작가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나 신념은 무엇인가요?

믿음과 사랑이에요. 자신을 믿고 사랑하면 모든 일을 할 수 있고 모든 것에 행복할 수 있어요. 다른 사람을 믿고 사랑하면 이 세상은 살만한 세상이 됩니다. 믿음과 사랑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없다고 생각해요.

Q. 평소 슬럼프는 언제 찾아오고 어떻게 탈출하시나요?

솔직히 지금까지 살면서 잘하는 게 별로 없어서 슬럼프라는 것을 느껴본 적이 없어요. 뭔가 하면서 기분이 조금 우울하거나 잘 안 될 때는 평소에 안 보는 텔레비전이나 영화를 봅니다. 책을 읽기도 하고요. 생각을 다른 데로 날려 버리는 거죠.

Q.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꿈과 비전이 없는 사람들이 비전을 찾고 성취할 수 있도록 비전을 전파하고, 실패에서 성공으로 갈 수 있도록 도우려고 해요. 비전을 찾고 실패에서 성공으로 가는 길에 들어서면 사람들은 더 행복하고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이 될 거고, 그렇게 비전을 찾고 성취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이 나라도 더 좋은 나라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그게 제 비전입니다. 앞으로 계획은 우선 책과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비전을 심어주고 실패에서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에요. 그리고 진행하던 사업과 음악 활동, 유튜버 활동도 꾸준히 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폴 마이어는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생생하게 상상하라. 간절하게 소망하라. 진정으로 믿어라. 그리고 열정적으로 실천하라. 그러면 무엇이든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여러분이 상상하는 모든 것은 이루어집니다. 힘내세요. 여러분은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특별합니다. 

 

 

기성준 기자  readingtg@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