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시민기자]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기수 강사는 부천중학교(전라북도 익산시)에서 학습 캠프 ‘행복한 자기주도학습’ 강의를 진행했다.

한기수 강사는 이번 학습 캠프에서 3학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효율적 시간 관리 △플래너 활용 △메타인지 △공부 효율 높이는 필기법 △시험 준비전략 △고교학점제 등 자기주도학습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를 참여형 수업으로 다뤘다.

또한 한기수 강사는 학습 캠프 강의를 진행하며 스스로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지하는 ‘메타인지의 중요성’과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필기법과 공부법을 찾는 것과 전략적 복습이 장기 기억을 위한 효율적 학습법이라고 강조했다. 

한기수 강사는 한국 교육 콘텐츠 개발원 강사로 학습캠프, 진로 캠프, 창업캠프 전문 강사로 활동하며 자기주도학습, 좋은 습관 만들기, 시험 준비전략, 시간 관리, 기업가정신, 자기 이해 등 필요한 부분을 다루고 있다.

또한, 엘컴퍼니 관계의 정원 강사, 국제비전스쿨 연맹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소중한 가치 발견, 드림 맵, 도구 활용 커뮤니케이션, 취업서류 컨설팅, ThinkWise, 내 생애 최고의 해 플러스, 습관 만들기, 전자책 만들기 등이다. 저서로는 《상처 하나, 문장 하나》, eBook 《지구별 여행》,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