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중점교육 실현을 위한 독서교육 행사 실시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식)은 11월 26일(토) 오전 10시 영덕교육지원청 초연관 및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희망 교직원을 대상으로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 및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2022 인성인문학 힐링 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북뮤지션 제갈인철과 가수 조다빈의 진행으로 운영된 북콘서트 행사에서는 진행자가 다양한 책의 내용으로 직접 작곡한 노래와 독서퀴즈, 랩, 책이야기 등을 관객과 함께 소통하고 활동하는 시간으로 운영하였다.

또한, 이 행사에 「시간을 파는 상점 1, 2」 외 다수의 책을 펴낸 김선영 작가, 「가방들어주는 아이」와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로 유명한 고정욱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의 삶이야기 뿐 아니라, 영덕 지역 학생들의 꿈과 인성가꾸기를 지원하기 위한 강의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김선영 작가는 “철학을 담은 청소년 문학을 쓰고 있고, 작가의 인생 전체를 들을 수 있는 작가 초청 강의는 호기심을 가지고 꼭 참석했으면 좋겠다.”고 하였고, 고정욱 작가는 “실패했다는 생각이 들어도 다시 도전하면 새로운 일을 할 수 있다.”며 참석한 학생들에게 동기부여의 힘을 키웠다.

박재식 교육장은 “생활 속에서 항상 책을 즐겨읽는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하고, 미래를 살아갈 힘과 지혜를 책에서 찾아보자”고 당부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