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14일 오전 10시 안산시 감골도서관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쏭내관 시리즈>의 저자인 송용진 작가가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사진=안산시청>

[한국강사신문 김세영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감골도서관(관장 서근식)이 오는 1월 14일 오전 10시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쏭내관 시리즈>의 저자인 송용진 작가를 초청하여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송용진 작가는 중앙대학교 한국화를 전공하고 영국 그리니치 대학원에서 예술경영 석사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문화재 지킴이 활동 및 다양한 역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송 작가는 강연 때 내관 옷차림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저서로는 <쏭내관의 재미있는 박물관 기행>, <쏭내관의 재미있는 왕릉 기행>, <쏭내관의 재미있는 경복궁 기행>, <쏭내관의 재미있는 한국사 기행> 등 다양한 역사 관련 도서가 있다.

감골도서관 관계자는 “감골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송용진 작가의 도서 및 관련 추천도서 전시를 함께 진행해,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독서와 우리 역사에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초등 고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감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 사전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도서관(031-481-3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