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수미 대표, <30일 완성 스피치스킬> 저자특강

오는 1월 21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주)엔터스코리아(마포구 망원동)에서 스마일 스피치 권수미 대표가 그의 저서 <30일 완성 스피치스킬>을 주제로 저자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주)엔터스코리아>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1월 21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주)엔터스코리아(마포구 망원동)에서 제25회 마포나비 독서포럼이 개최된다.

이날 포럼은 권수미 대표가 그의 저서 <30일 완성 스피치스킬>을 주제로 저자특강을 진행한다. 권 대표는 실전 위주의 맞춤 교육을 하는 스마일 스피치의 대표이자 경력 10년 차 베테랑 강사다. 기업체, 관공서, 학교 등에서 CEO 및 임원, 전문인 및 학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연령과 상황에 맞춰 맞춤식 스피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권 대표는 발표의 두려움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본인이 10년간 수많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스피치 강의를 진행했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할 예정이다. 단순히 이론만 전달하는 것이 아닌 실전에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는 30일 플랜은 청중들이 스스로 변할 수 기회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내용으로 발표 기본기 다지기, 발표 뼈대 만들기, 표현법+비언어커뮤니케이션, 시작과 끝+실전연습 등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강연할 예정이다. 먼저 발표의 두려움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을 표현하고, 어렸을 적 생긴 트라우마로 남 앞에 서길 두려워했던 자신이 ‘리포터’라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발표불안을 극복했던 경험도 생생한 사례로 전달할 계획이다.

권 대표는 “지금은 스피치 매너가 곧 경쟁력인 시대다. 하루 최소 한 번은 내 생각을 남에게 표현하고, 상대방을 설득해야만 한다. 하지만 발표불안 증세를 가진 사람들에겐 무척 어려운 일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발표불안증세를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격주 토요일 오전 7시에 (주)엔터스코리아(대표이사 양원근)에서 열린다. 처음 30분 동안은 자기소개와 친교시간이 이루어진다. 이후 30분 동안 5~6명 정도가 한 조를 이뤄 조장을 뽑고, 선정된 도서에 대해 조장을 중심으로 조별 토론을 펼친다. 조별 토론이 끝난 후 저자 특강이 진행되며, 종료되면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진다.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하다. 게다가 김밥과 간식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나비 독서포럼 조찬우 회장(010-4040-4016)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