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처음 해보는 요리도 막힘 없이 가능하게 식재료 완벽 가이드!”

메뉴를 정하고 장을 볼 때 대체 어떤 재료를 골라야 할지 모르는 요리 초보도 이 책 한 권이면 고민 해결! 감자, 양파, 당근 등의 기본 식재료는 물론, 생선, 고기류, 제철 나물류까지 어떤 식재료를 사야 하는지 장보기 비법과, 싱싱하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보관법, 재료 손질법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식비 절약은 물론 식탁이 매일 다채로워지는, 식재료별 레시피 소개!”

눈 깜짝할 사이에 매일 오르는 생활 물가! 한 끼에 만원은 기본, 4인 가족이 외식 한 번 하면 아무리 저렴하게 먹어도 5만원 이상 드는 요즘. 매번 외식과 배달음식을 시켜 먹기에는 지갑 사정이 여의치 않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집밥으로 주머니 사정을 돌봐야 합니다.

매번 재료를 남겨서 버리니까 집밥이 손해라는 생각은 이제 그만! 식재료를 남기지 않고, 냉장고속 남아있는 식재료도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식재료별 레시피로 준비했습니다.

감자 하나로 볶음, 조림, 전, 샐러드, 냉채까지 매번 감자볶음만 반찬으로 만들어 먹었던 식탁에 새로운 음식이 올라옵니다. 똑같은 식재료지만 이 책에서는 한가지 식재료를 가지고 만들 수 있는 볶음, 구이, 무침, 절임, 찜, 조림, 튀김, 냉채 등의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구독자 39만 명이 인정한 맛보장 인기 레시피!”

구독자 39만 명, 누적 조회수 4000만! 『365일 반찬 걱정 없는 책(길벗, 2022.12.09)』에서는 저자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레시피 304품을 식재료별로 나눠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자, 두부, 달걀 등 냉장고에 항상 구비되어 있는 식재료부터 돼지고기, 소고기, 생선류까지 33가지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304가지 메뉴를 자세한 사진과 설명으로 알려줍니다. 특히 욜로리아님만의 맛을 내는 팁, 조리 과정의 상세한 설명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책의 앞부분에는 집에 갖춰두면 좋은 기본양념과 조리도구, 재료 써는 법, 계량법, 장보기 노하우, 냉장고&팬트리 정리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요리 초보도 완벽한 식재료 고르기부터 다양한 요리까지 마스터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진출처=길벗]
[사진출처=길벗]

저자 송혜영(욜로리아)은 “열심히 사는 자취생과 요리 초보 주부들에게 건강한 반찬을 푸짐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이 책의 레시피와 팁을 따라 하면서 맛있는 집밥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평범한 워킹맘이었던 그녀는 자취생과 요리 초보자들에게 맛있는 반찬을 쉽고 푸짐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유튜브에 다양한 요리 영상을 업로드 하기 시작했다. 한 번 만들어 놓으면 일주일 식단이 걱정 없고, 식비까지 줄여주는 레시피로 인기를 얻으며 39만만 구독자의 밥상을 책임지고 있다.

저서로는 〈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 〈한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2만원으로 일주일 집밥 만들기〉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