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어휘를 알아야 사회 공부가 쉬워진다! 교과서 보기 전에 미리 만나는 초등 필수 어휘!”

사회 교과서를 처음 읽는 아이들은 막막함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이해할 수 없는 낯설고 어려운 용어가 많이 나오기 때문이지요. 참고서나 국어사전에서 어휘의 뜻을 찾아보지만, 길고 복잡한 설명을 보자마자 턱 막히게 됩니다. 교과서 읽기부터 방해하는 알쏭달쏭한 사회 어휘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한 컷 초등 사회 사전(휴먼어린이, 2022.12.12.)』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사회 어휘를 간결한 설명과 재미난 한 컷 그림으로 알려 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초등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의 뜻을 알기 쉽게 풀어 주고, 그 단어를 사용하는 맥락을 단번에 파악할 수 있는 예시 그림을 실었습니다. 한 쪽에 한 단어씩 한 컷 그림과 함께 꼭 필요한 내용만 알차게 담은 사회 사전입니다.

《한 컷 초등 사회 사전》으로 다양한 어휘를 하나씩 익히다 보면 지루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사회 공부가 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키워 주는 유익한 시간으로 바뀔 것입니다. 교과서 보기 전에 미리 사회 과목과 친해지고 싶을 때, 더 나아가 세상의 소식을 듣거나 이야기를 할 때 만나게 되는 새로운 단어가 궁금할 때 언제든지 이 책을 펼쳐 보세요.

“깔깔대며 웃다 보면 머릿속에 어휘가 쏙쏙! 한 컷 그림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사회 용어!”

《한 컷 초등 사회 사전》은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 중에서 필수 사회 용어를 선별하여 지리, 사회·문화, 정치, 경제, 역사 분야로 나누어 담았습니다. 단어마다 뜻풀이, 예문, 한 컷 그림, 관련 어휘나 심화 개념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모르는 단어를 만났을 때 사전처럼 찾아봐도 좋고, 책을 읽듯 순서대로 하나씩 어휘를 익혀도 좋습니다.

어휘의 뜻을 친숙한 일상 속 상황으로 풀어낸 한 컷 그림은 해당 단어를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터득하도록 도와줍니다. 깔깔대며 웃다 보면 어느새 머릿속에 사회 어휘가 차곡차곡 쌓이고, 책에서 익힌 단어들을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다 보면 사회 과목에 대한 자신감이 쑥쑥 자라날 것입니다.

이 책은 사회 공부의 기초를 탄탄히 다져 주는 어휘 사전입니다. 정해진 뜻만을 딱딱하게 알려 주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활용법을 쉽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표현한 유쾌한 사전이지요. 책에 나오는 한 컷 그림보다 더 기발한 예시를 상상해 보거나 뜻이 비슷한 단어를 찾아 나만의 어휘 사전을 만들어 보면서 즐겁게 사회 용어를 배워 보세요.

[사진출처=휴먼어린이]
[사진출처=휴먼어린이]

저자 손주현은 서울대학교에서 국어교육학과 미학을 공부했습니다. 《창경궁에 꽃범이 산다》로 제23회 MBC 창작동화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배워서 나라를 구한 독립운동가들》, 《동에 번쩍 서에 번쩍 귀신 잡는 감찰 궁녀》, 《조선의 문을 열어라》, 《동물원에서 만난 세계사》, 《백제의 신검 칠지도》, 《조선 과학수사관 장 선비》 등이 있습니다.

그림/만화 나인완은 꿀꿀돼지 호로로의 ‘호로로월드’와 귀여운 미식가 마구로센세의 ‘마구로월드’를 만들고 관련 애니메이션과 이모티콘, 일러스트 작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꿀꿀돼지 호로로》, 《마구로센세의 일본어 메뉴판 마스터》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어휘가 탄탄해지는 고사성어 톡톡!》, 《무사히 1학년》, 《우리 같이 착한 소비》 등이 있습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