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SNS 광고비로만 50억 원 돌리고, 매출 성장 200% 달성한 퍼포먼스 마케팅 실전 노하우!"

디지털 마케팅이 대세를 이루는 뉴미디어 시대의 핵심 마케팅 기법은 바로 ‘퍼포먼스 마케팅’이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외부 채널에서 유입된 소비자들의 구매여정을 단계별로 수치화하여 매출 성과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지난 6년간 가장 뜨겁게 주목받았다.

그리고 퍼포먼스 마케팅에 이어 그로스 마케팅, 최근에는 초개인화 마케팅으로의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 시대를 살아가는 마케터에게 소비자의 움직임과 대세 광고 플랫폼의 이동을 읽어내는 능력은 필수가 되었다.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한빛미디어, 2022.11.30)』은 빠르게 바뀌는 뉴미디어 업계 현장에서 발로 뛴 저자의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담았다.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인 저자는 제품의 기획부터 제조, 마케팅, 유통, 사후관리까지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여 성과를 끌어냈는지 실무적인 팁을 제공한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팅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사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애널리틱스 운영 방법을 다룬다. 이를 통해 향후 디지털 마케팅의 방향은 무엇인지, 변화하는 미디어커머스 시장에서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대응해야 하는지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적은 예산으로 높은 효율의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면? SNS 광고를 광고대행사 없이 직접 해야 한다면? CEO이자 실무 마케터의 실전 노하우부터 터득하라!"

이 책은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지침서다. 저자는 미디어커머스 초기 시장부터 현재까지 현업에 종사하는 마케터이자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로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낱낱이 풀어낸다.

미디어커머스가 생겨난 초기부터 폭발적으로 성장한 현재까지 시기별 주요 광고 트렌드와 소비자 여정의 변화를 살펴보고 제품 기획부터 제조,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의 각 단계에서 발생 가능한 리스크와 대응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풀퍼널 전략에 따라 캠페인을 설정하고 점검해야 하는 주요 포인트를 알아보고 데이터 해석 및 전략 수립 방법을 설명한다. 아울러 최근 화두로 떠오른 CRM 마케팅과 그로스 해킹으로 데이터를 분석 및 활용하는 방법까지 제시한다.

마케팅 트렌드를 단순히 학문으로써 진단하는 것을 넘어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이야기하므로 향후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마케터뿐만 아니라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를 준비 중인 창업자 그리고 디지털 광고를 위한 노하우가 필요한 모든 중소상공인에게 도움 될 것이다.

[사진출처=한빛미디어]
[사진출처=한빛미디어]

저자 이은영은 마케팅컨설턴트. 출간작으로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