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똑똑한 일잘러가 투자에 관심이 생기면 어떤 식으로 접근할까? 투자 성과도 좋을까? 서울대 출신, 대기업 일잘러의 투자 노트 들여다보기. 그는 왜 ‘빌라 경매’를 이야기하는 걸까?

이제는 누구나 직업과 상관없이 반드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하는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대한민국 상위 스펙, 엘리트 코스를 밟고 대기업에 들어간 저자가 경제적 자유를 위해 빌라 경매 투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빌라는 다른 주거용 부동산에 비해 대지 지분율이 높다.

즉 현재의 건물 가치보다 빌라가 가진 토지 지분 가치에 주목해 투자하는 것이다. 경매는 대출도 용이해서 투자금이 적은 사회초년생들도 바로 접근할 수 있다. 월세로 인한 현금흐름은 강력한 장점이며 향후 개발 시 얻을 수 있는 시세 차익도 크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확실하게 성공할 수 있는 투자법이다.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한 번에 크게 이기는 것보다 아주 작게 이기더라도 단 한 번도 지지 않는 것이다. 매일 매월 매년 조금이라도 성장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다.

평범한 직장인들이 소액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은? 독학으로 실행에 옮긴 지 단 4년 만에 총 자산 10배 증가! 보유 빌라 10채, 매달 300만 원의 월세 소득을 만들어낸 저자의 생생한 투자 기록서!

경매는 어렵고 위험하다는 편견, 법률적 용어가 주는 거리감만 넘어 서면 많은 기회들을 만날 수 있다. 가장 좋은 투자는 무엇일까? 경제 흐름과 상관없이 항상 이득을 얻을 수 있는 투자이다.

빌라 월세 투자는 주택 가격 상승기에는 재개발 압력을 받아 실제 개발이 될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빌라 가격 상승으로 매매차익을 얻고 매각할 수 있다. 월세도 자연스럽게 상승하여 수익률도 높아진다.

반대로 주택 가격 하락기에는 월세 소득과 기존 매매차익 등 미리 준비한 현금을 활용하여 빌라의 수를 더 늘린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기회가 있다고 아무리 이야기해도 본인이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그것이 정말 기회인지 알기 힘들다.

시도해야 변화는 찾아온다. 우리는 미래에 멋진 집을 꿈꾸지만 꿈만 꿀뿐, 대부분 행동에 나서지 않는다. 부동산 투자도 자꾸 경험을 해봐야 실력이 느는 법이다. 작은 것부터 사고파는 경험을 해야 후에 큰 건물도 사고팔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경매는 적은 투자금으로 부동산 투자에 관한 전반적인 경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시장이다.

빌라 경매의 목표는 당연히 시세보다 저렴하게 낙찰받는 것이고 투자금에 비해 월세 수익률이 높은 빌라를 찾는 것이다. 경매 용어, 1분 권리 분석 연습, 입찰 노하우, 실전 투자 사례, 스페셜 강의, 경매 필수 서류 양식까지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은 다 담겼다.

부동산 시장의 본질과 빌라 경매 이론에서 실전, 월세 투자 노하우까지 담긴 이 한 권이면 충분하다. 『빌라 경매 딱 한 권으로 마스터하기(부케이, 2022.12.09)』이 당신에게 새로운 파이프라인 구축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사진출처=부케이]
[사진출처=부케이]

저자 김민(바오밥 나무)은 서울대학교에서 문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 10년째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한 청년이다. 카페에서 여유롭게 책을 읽거나 가볍게 떠나는 여행을 사랑하지만, 그조차 쉽지 않은 팍팍한 일상에 지쳐 여유로운 삶을 찾고자 투자를 시작했다.

2018년 가을, 약 8000만 원의 현금과 마이너스 통장으로 빌라 경매를 시작하여 현재는 10채의 집에서 매달 300만 원 월세를 받고 있다.

여러 투자 중 부동산 경매는 많은 사람들이 어렵거나 나쁘다고 생각하고 그중 특히 빌라는 인기가 적다. 하지만 경매는 사실 나쁘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다. 게다가 빌라 경매야말로 언제나 안정적인 기회가 있는 투자처다.

우리는 한강변의 수십억 아파트를 꿈꾸지만 거기까지 가기 위한 실제 중간 과정은 겪으려고 하지 않는다. 부동산 투자도 경험이 쌓여야 실력이 는다. 작은 부동산을 사고파는 경험을 해봐야 큰 부동산을 사고팔 그릇이 되는 것이다.

경매는 적은 투자금으로 부동산을 인수할 수 있고, 임대인으로서 경험과 부동산 가치 변화, 양도에 따른 세금 처리 등 부동산 투자에 관한 전반적인 경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시장이다.

부동산의 개념부터 경매 기초를 넘어 실전까지, 4년 만에 총자산을 10배 넘게 불린 실제 투자 경험을 한 권으로 정리하였고, 이를 통해 독자들은 빌라 경매 시장을 다시 바라보게 될 것이다. 한 번의 큰 성과보다는 평생 꾸준한 성장과 지속적인 성공을 원하는 분, 특히 투자금이 적은 사회 초년생들에게 나의 투자 노하우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