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자기계발, 인문,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강연가인 김종원 작가.

인문 교육 전문가로서 항상 삶에 건강한 자극을 주는 ‘질문 콘텐츠’를 전하며 ‘내 마음에 질문하는 삶의 태도’를 강조하는 그가 독자들의 마음을 울린 대표 질문만을 모아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A DIARY』를 펴냈다.

삶의 중심을 잡지 못해 혼란스러운 20대, 나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싶어 하는 30대, 더욱 나다운 것에 집중하고 싶은 40대 모두가 큰 도움을 받았다고 극찬하는 질문들만 모은 ‘Q&A 다이어리북’이다.

매일 밤 한 줄씩, 인문학적 성찰이 담긴 질문에 답하고 이를 일기로 기록하는 시간을 보내며 우리 모두는 그동안 몰랐던 잠재력을 발견하게 되고, 더 나아가 ‘나를 사랑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밤에 쓴 일기의 문장이 내일의 나를 바꾼다.” 100만 독자들의 밤에 빛나는 별이 되어준 김종원 작가의 365가지 질문들, 그리고 내일의 잠재력을 깨우는 365가지 작지만 위대한 긍정의 답!

100만 독자가 인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2040세대의 인생 멘토 김종원 작가가 많은 독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질문 콘텐츠만 모아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A DIARY(위즈덤하우스, 2022.11.26)』를 선보인다.

2040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고급스러운 소재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한 해 동안 애쓴 나에게,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참 좋은 다이어리북이다.

이 책은 다른 다이어리북들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김종원 작가 특유의 인문학적 성찰이 담긴 질문 365개를 수록하여 그 질문에 대한 답을 만년 일기장으로 기록할 수 있다. 날짜 상관없이 시작할 수 있으며 삶에 대한 다양한 시선이 녹아 있는 질문들에 답하는 시간을 통해 우리는 오늘 하루 내 마음을 다각도로 돌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두 번째, 7일마다 한 번씩 나를 독려해주는 김종원 작가의 문장 52편을 수록했다. 책을 출간할 때마다 SNS, 서점가에서 화제가 되었던 김종원 작가의 ‘인생 문장’만을 뽑아서 엮은 것으로, 단순히 기록만 하고 끝내는 다이어리가 아닌 한 권의 책으로서 곁에 두고 오래 읽어도 좋을 것이다.

세 번째, 매일매일 ‘오늘의 기분’과 ‘내일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기록하도록 구성하여 오늘 내 마음은 어땠는지,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 내일의 나는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내가 새롭게 발견한 잠재력은 무엇인지를 한눈에 깨달을 수 있다.

“김종원 작가가 보낸 단 한 줄의 질문이 내 삶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수많은 저술 활동과 강연 활동을 통해 김종원 작가는 자신만의 질문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이 책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A DIARY』는 “김종원 작가님이 나에게 보낸 질문 한 줄로 제 인생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라고 100만 독자가 증언해온 질문들만 한데 모아 엮은 다이어리북이다.

‘나는 나를 좋아하고 있는가?’ ‘요즘 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은 누구인가?’ 등 지금 나의 상태를 돌아보게 만드는 질문부터 ‘운명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혹은 선택이 인생을 움직인다고 생각하는가?’처럼 인문학적 성찰이 담긴 질문까지,

삶의 다양한 아름다움과 감정을 짚어보게 하는 질문들에 매일 밤 답을 기록하는 시간을 보내며 우리 모두는 비로소 어제보다 더욱더 긍정적인 변화를 체험하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365개의 질문에 답을 마쳤을 때, ‘결국 인생을 바꾸는 힘은 모두 내 안에 있다’는 소중한 삶의 진실을 깨닫게 된다. 나를 사랑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알고 싶다면, 그 방법을 내 주변에 힘든 시기를 겪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다면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A DIARY』를 권한다.

[사진출처=위즈덤하우스]
[사진출처=위즈덤하우스]

저자 김종원은 “당신은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나요?” 대한민국 대표 인문교육전문가. 자존감과 성장, 과거와 미래에 대한 고민부터 사랑과 이별, 일과 인간관계에 대한 어려움까지 인생에서 만나는 불안들을 인문학적인 질문과 조언으로 해결해주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했는데, 저서로는 『마지막 질문』, 『인간을 바꾸는 5가지 법칙』,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부모의 말』, 『100권을 이기는 초등 1문장 입체 독서법』 등이 있다. 주요 저서들이 중국, 대만 등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