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한국강사신문 심건호 기자] ‘행복한 퇴사’를 고민하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직장인이라면 필연적으로 맞을 수밖에 없는 퇴사, 누군가는 자발적으로 퇴사를 선택하지만 한편 누군가는 반강제적으로 회사 밖으로 내몰린다. 

평생 직장이 사라진 요즘 직장인들은 행복한 퇴사를 꿈꾸기 마련이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목동양천구청점 이민규 점주 역시 제2의 인생을 위해 퇴사 후 창업을 선택했다. 생활은 안정되고 미래에 대한 불안도 해소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찾기 위해 여러 정보를 수집하면서 내린 결정이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목동양천구청점을 오픈하고 그의 퇴사는 행복을 위한 또 다른 출발점이 됐다고 한다.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부동산 자산관리회사에서 일을 했었고 퇴사 후 현재 르하임 스터디카페 목동 양천구청점 대표를 맡고 있는 이민규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이 직장을 얼마나 다닐 수 있을까? 만약 퇴사하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고 시험 준비를 하다가 우연히 스터디카페를 알게 되었습니다. 창업을 위해 서울과 경기도권에 있는 스터디카페 들을 쭉 둘러보던 중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인테리어 및 관리현황 등 여러 가지 점이 마음에 들어 창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4시 무인시스템으로 키오스크 2대로 입출입을 통제하므로 무단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을 통제할 수 있고 불필요한 마찰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시간초과 이용자를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게 르하임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점주가 하루종일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고 인테리어 부분에서도 편안한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블랙 앤 화이트 색상구성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입지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최적의 입지선정입니다. 창업 입지 분석에 대한 배경 지식이 없기 때문에 만약 직접 창업을 했다면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고 잘못된 입지선정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르하임 가맹 본부의 입지 분석 팀에서 꼼꼼하게 확인하여 최적의 입지를 선정해 주셔서 창업에 결정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가맹본부의 도움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오픈했습니다. 친절하고 자세하게 많은 도움을 주신 최경훈 실장님께 감사드리고 가맹본부 직원분들게 감사 인사 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앞으로 고객님들이 편안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목동양천구청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창업을 준비하시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정보와 안목을 넓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창업을 설계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24시 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돌파했다. 12월에는 위례신도시점, 일산식사점, 용인기흥구청점 등 6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1월에는 원주단구점, 부산좌동점, 일산행신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르하임 목동양천구청점에 관한 내용과 타 지역에 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19년 1월3일부터 1월5일까지 서울 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