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오랫동안 현장에서 아이들의 학습을 지도하고, 현재는 7만 학부모가 열광하는 실천적인 교육 전문 채널 〈교집합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두 교육 전문가 주단쌤, 권태형 소장의 2번째 콜라보 도서 『공부 독립(북북북, 2022.12.19)』이 출간되었습니다.

두 분은 아이들의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두 과목인 영어와 수학을 가르치는 입장에서 지식의 전달뿐만 아니라 공부해야 하는 이유, 공부하기 위한 마음 자세부터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는 실천적인 방법들로 아이들을 지도해 왔는데요.

두 분의 전작인 《초등 국영수 문해력》에서도 엿볼 수 있었던 바로 실천 가능한 문해력 지도법과 진짜 공부의 지름길 자기주도학습을 가능케 하는 자기주도력까지 초등 때 꼭 갖춰야 할 핵심 역량 5가지를 통해서 아이들이 자신의 공부에 책임을 지는 진정한 ‘공부 독립’으로 가는 길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아이 공부를 엄마가 챙겨야 할지 막막한 학부모’, ‘스스로 공부할 습관과 의욕이 없는 아이를 둔 학부모’부터 ‘중고등 최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학부모’까지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반드시 읽고 아이를 지도해야 할 필독서라고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아이 스스로 공부에 책임을 지는 ‘공부 독립’을 목표로 하려면 초등 때 이런 역량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동안의 초등 교육은 아이들의 ‘지식’ 쌓기와 학습‘태도’에만 집중했던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 책은 어른이 되어서까지 필요한 모든 ‘공부’의 “기초 역량들”의 중요성을 설파하면서 가정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공부 마음, 집중력, 기억력, 문해력, 자기주도력’을 키우기 위한 깨알 같은 팁들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부모가 먼저 읽고 아이와 함께해보며, 결국 아이에게 물려주어야 할 ‘공부 독립’을 위한 바이블입니다.

학습, 입시, 영어, 수학 교육 전문가의 환상의 콜라보 2탄!

이 책은 대한민국 학부모를 위한 실천적인 교육 전문 유튜브 채널, 〈교집합 스튜디오〉의 두 학습 멘토 주단쌤과 권태형 소장의 환상의 콜라보 2탄으로, 전작인 《초등 국영수 문해력》 못지않게 실천적인 비법서로 돌아왔습니다.

정말 주요한 공부 역량이지만 그저 타고났기를 바랄 뿐 그 누구도 제대로 가르쳐오지 않았던 5대 역량을 두 전문가와 함께 하나씩 계발해 가는 성취감을 아이에게 느끼게 해주세요.

[사진출처=북북북]
[사진출처=북북북]

저자 주단은 교집합 교육연구소 대표. 서울대학교 및 동 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하였다. 10만여 명에 달하는 오프라인 학부모 강의, 오랜 기간 초중고를 아우르는 학생 지도, 누적 전국 수강생 4만여 명의 학원장 대상 교육 등 깊이 있고 폭 넓은 교육 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및 인스타그램 〈교집합〉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전국의 수많은 학부모를 만나고 있다. 이를 통해 초등에만 국한되는 근시안적인 학습법인 아닌 고등까지 적용 가능한 긴 안목의 실질적인 공부법을 설파하고 있다.

교육부 후원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5년 연속(2017-2021) 대표 강연자로 참여하였으며, 교육 칼럼니스트, 핀란드 수학교육 연구, YTN 사이언스 〈수다학〉 출연, 전국 지자체 및 학교에서 주관하는 학부모 강연 출강 등 다양한 활동으로 올바른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인 《초등 국영수 문해력》, 《내신 만점 수학 공부법》, 《후천적 수학 1등급 만들기 시리즈》 등 다수가 있다.

저자 권태형은 교집합 교육연구소 소장. 서울대학교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하였다. 초등 때의 잘못된 학습 방법으로 인해 중고등 때 고생하는 많은 학생 및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없이 진행한 것을 계기로 최근에는 올바른 초등 공부법을 설파하는 등 초등 아이들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교육 강연 누적 수강생이 20만여 명에 달할 만큼 왕성한 오프라인 강연 활동으로 전국 30여 개 지역의 학부모를 직접 만나왔으며,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와 인스타그램 〈교집합〉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전국의 수많은 학부모를 만나고 있다.

교육부 후원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5년 연속(2017-2021) ‘학부모 강연’을 기획하고 대표 강연자로도 참여하였으며, 교육 칼럼니스트와 MENSAKOREA 교육위원회 정위원으로도 활동하는 등 올바른 교육의 방향성과 실천 방법을 전파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인 《초등 국영수 문해력》, 《무적의 학습포트폴리오》, 《후천적 영어 1등급 만들기》, 《일등부터 꼴찌까지 수시로 대학 가기》〉 등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