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공부그릇을 키우고 회복탄력성은 높이는 인생 성적 향상 비법. 중학교, 고등학교 수학 교사였던 경력을 바탕으로 경제 독립 & 교육 독립을 위한 부모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기 경영과 재테크 강사로 활동하는 머니라밸 스쿨 김은정 대표가, 인생 성적을 올리는 진짜 공부의 핵심을 담은 『공부그릇과 회복탄력성(바이북스, 2022.12.15)』을 세상에 내놓는다. 이 책은 아이를 불안한 마음보다 보석을 발견하듯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바라보기를 권한다.

그것을 통해 평생 할 인생 공부를 잘할 수 있도록 공부그릇을 키워주기, 다채로운 인생을 건강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회복탄력성을 길러주기를 기대한다. 이를 위해 어떤 것들을 실천하면 좋을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각 가정에 맞는 답을 만들어보자.

“배꼽 빠지게 웃는 아이 동영상을 가끔 보면서 나에게 묻곤 한다. 나는 지금도 아이의 해맑은 웃음을 잘 지켜주고 있는지! 훗날 아이가 엄마를 떠올렸을 때 어떤 느낌이길 바라는지! 그 답을 위해 사회적 잣대에 맞추려고 서두르지 않으며, 긴 호흡으로 아이와 성장하며 동행하려 한다.”

중학교, 고등학교 수학 교사였던 경력을 바탕으로 경제 독립 & 교육 독립을 위한 부모 교육을 운영하며 자기 경영과 재테크 강사로 활동하는 머니라밸 스쿨 김은정 대표가, 인생 성적을 올리는 진짜 공부의 핵심을 담은 《공부그릇과 회복탄력성》을 세상에 내놓는다. 이 책에는 공부그릇을 키우고 회복탄력성은 높이는 인생 성적 향상 비법이 담겨 있다.

아이의 공부에 모든 것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것은 본래 아이의 인생을 오롯이 세워주기 위함이다. 하지만 어느새 아이보다 자신의 바람을 이루기 위한 것으로 바뀌기 쉽다. 다양한 경험으로 공부그릇을, 실패로 회복탄력성을 키워주자. 사회적 잣대에 맞추려고 서두르지 않으며, 긴 호흡으로 아이와 성장하며 동행하면 아이의 해맑은 웃음을 지켜줄 수 있다.

“가난한 어린 시절 덕분에 경제적 어려움을 또 겪고 싶지 않았다. 돈에서 자유롭고 싶은 간절함이 컸다. 쫄딱 망한 경험을 밑거름 삼아 그 위에 탑을 다시 쌓기 시작했다. 이번에는 제대론 된 탑을 쌓고자 애쓴 결과 10년 후 원하던 경제적 자유인이 되었다.”

저자에게는 돈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고 실천에 옮긴 투자가 큰 시련이 된 경험이 있다. 돈에 대한 무지함 때문에 제대로 벌 받았다. 모든 것을 다 놓아버리고 싶은 순간까지 갔다. 돈, 사람, 건강 다 잃고 고통 속에서 허우적대고 있을 때 마라톤을 만났다. 달리기를 안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현실의 고통을 잊어보고자 도전했다.

그리고 빚을 감당해 나가면서 재테크 공부를 시작했다. 제대로 공부해서 두 번 다시 어리석은 일을 반복하지 않겠다는 각오였다. 끝나지 않을 것 같은 깜깜한 긴 터널을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걸어 나왔다. 지금은 시간 자유, 경제 자유를 누리며 원하는 삶을 살고 있다. 이 경험을 통해 결핍이 오늘날 자신을 있게 한 것이라는 깨달음을 얻었다.

“정답은 내 안에 있다는 믿음으로 자꾸 밖으로 향하려는 시선을 안으로 가져오자. 외부가 아닌 우리 가정에 초점을 맞추면 훨씬 더 잘 보인다. 또한, 불필요한 경쟁에서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인생 성적 올리는 진짜 공부가 수월해진다.”

육아도 교육도 정해진 답은 없다. 하나의 정답으로 정리하기에는 우리의 삶이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 부모의 삶에 대한 가치관과 교육관을 기반으로 각 가정에 맞는 여러 교육 방법이 존재할 뿐이다. 입시 공부그릇을 넘어 아이의 인생 공부그릇을 키우기 위해,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무엇을 해줄 수 있을지 늘 고민해야 한다.

《공부그릇과 회복탄력성》은 아이를 불안한 마음보다 보석을 발견하듯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바라보기를 권하는 책이다. 그것을 통해 평생 할 인생 공부를 잘할 수 있도록 공부그릇을 키워주기, 다채로운 인생을 건강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회복탄력성을 길러주기를 기대한다. 이를 위해 어떤 것들을 실천하면 좋을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각 가정에 맞는 답을 만들어보자.

[사진출처=바이북스]
[사진출처=바이북스]

저자 김은정은 現 머니라밸 스쿨 대표, 자기 경영 & 재테크 강사이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수학 교사였고, 하브루타 수학 코칭, 경제적 자유를 위한 라이프 리모델링 코칭, 경제 독립 & 교육 독립을 위한 부모 교육 운영, 경제 인문학 독서팀 운영, 이웃집 백만장자 코칭 그리고 사장학교 KCA 트인북스 운영진으로 활동중이다.

저서로는 《부자는 내가 정한다》, 《머니라밸》, 《거북이 독서 혁명》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