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강원대학교]
[사진출처=강원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사범대학(학장 남수경)이 1월 10일(화)부터 2월 15일(수)까지 3차례에 걸쳐 온라인 ZOOM으로 「전문가 초정 특강(2023 Innovation Series)」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범대학 전임교원들의 미래교육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강을 통해 사범대학 혁신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조직, 교육과정, 문화조성 등,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구성원들과 모색할 예정이다.

1월 10일(화)에 열린 1차 특강에서는 전제상 공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대통령실 교원교육정책 자문)가 ‘교사 교육 대전환 시대!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교육전문대학원으로 전환 시 확대되는 교사의 영역과 교육의 깊이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1월 19일(목)에는 김재현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부총장(컴퓨터교육과)이 ‘사범대학의 혁신! 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고, 2월 15일(수)에는 서울교육대학교 정바울 교수(초등교육과/기획처장)가 ‘교사 교육의 딜레마,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남수경 사범대학 학장은 “이번 특강이 사범대학의 구체적인 혁신방안 개발에 기여하고 교원양성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해법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학교육의 올바른 변화와 전임교원 미래교육 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