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사이다경제]
[사진출처=사이다경제]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비록 해야 할 것은 못 하더라도 하지 말아야 할 것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올해를 기점으로 시작될 ‘경제재앙’이 일반적인 수준보다 훨씬 더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성장률은 통계 조작만 없다면 -5%대 초반을 기록할 것이며, 일본 성장률 역시 그보다 더 낮은 -5% 후반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이번 CGV 특강은 <경제파국으로 치닫는 금융 위기> 신간 출시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계신 저자이자 올해 우리나라를 비롯한 거의 모든 국가의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이며, 이에 따른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 중이신 최용식 리더님과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미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한 2023년 글로벌 경제 전망을 바탕으로, 다가올 가까운 미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드리고자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한민국 개인투자자로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진출처=새빛]
[사진출처=새빛]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023년 경제 상황과 금융위기가 고민되시는 분들, 경제 위기를 예측하는 원리를 배우고 싶은 분들, 금융위기를 먼저 대비하고 싶으신 분들, 2023년 주식과 부동산 투자를 하실 예정이신 분들, 기업을 경영하시는 분들 중 환율 등 경제지표의 원리를 알고 싶은 분들.

본 강연은 사이다경제 홈페이지 ‘클래스’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최용식 소장 특강은 오는 2월 28일 저녁 7시 30분 명동CGV에서 열린다. 사이다경제 홈페이지 ‘클래스’에서 영화표 예매하듯 신청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