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속 작가! 지금 만나러 갑니다!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책쓰는 선생님’ 사업을 통해 학교 현장의 생생한 교육이야기를 31권의 책으로 출판했다고 밝혔다.

‘책쓰는 선생님’은 지난 2021년도에 시작된 사업으로 학교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을 지도하는 선생님들의 창의적 교수법과 생생한 노하우를 함께 나누기 위해 교원들의 집필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24권의 도서 출판에 이어 올해도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사의 이야기가 담긴 31권의 도서를 출판했으며, 학교 현장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이 선생님의 삶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생활지도(4권), 교육과정(5권), 학습지도자료(13권), 교단에세이(4권), 학부모교육(5권) 영역으로 출판된 이번 도서는 △단위 학교의 역량 중심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천한 구미봉곡초등학교 선생님들의 ‘미래학교는 역량을 가르친다’ △유치원 교사가 유아들과 함께 그림책을 통해 연계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놀이는 예술이야’ △장애 학생에 대한 편견의 벽을 허물고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학교에서의 체험 중심 인성 프로그램의 발자취를 담은 특수학교 교사의‘장애학생을 위한 생생인성교육’ △중학교, 인문계교,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학과 비문학 읽기지도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 중등학교 선생님들의 ‘현장 중심 문해력 신장 프로젝트’ 등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7일(수) 개최된 ‘책쓰는 선생님’ 31팀의 출판기념회에는 공동집필 9팀 37명과 개인집필 22명이 참석해 전시장에서 출간한 도서를 둘러보며 출판과정에서부터 한 권의 책이 탈고되기까지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2월 7일~10일), 경상북도교육청구미도서관(2월 12일~16일) 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2월 19일~23일)에서 출간 도서의 순회 전시회를 개최해 도내 학생, 학부모, 일반인들에게 선을 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올해로 두 번째 출판을 맞은 ‘책쓰는 선생님’ 사업을 통해 선생님들의 감동적인 교육 이야기가 학교 현장의 교육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교실 속 작가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