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미리캔버스]
[사진출처=미리캔버스]

[한국강사신문 김효석 칼럼니스트] 주변에 보면 특별한 노력을 하지 않는 것 같은데 탁월한 성과를 보이거나, 눈에 띄게 쉽게 뛰어난 결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있다. 이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능력은 무엇인가? 성공한 사람들은 다음의 5가지 핵심 특징, 즉 공개 선언, 즉각적인 행동, 작게 시작하는 것, 관찰과 기록, 효율성보다는 효과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확인됐다. 

첫째,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의 목표와 계획을 공개적으로 선언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목표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그들은 그들의 약속을 이행해야 할 책임을 스스로에게 지운다. 심리학자 스티븐 네이스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목표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한 사람들은 자신의 목표를 혼자 지키는 사람들에 비해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더 높았다. 

둘째, 성공한 사람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회가 있을 때 즉시 행동을 취한다. 그들은 성취를 위해서는 일관된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미루거나 미루지 않는다. 실제로 소득이 높을수록 새로운 기회에 대한 응답 시간이 빨라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셋째, 성공한 사람들은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점차 성장한다. 크고 복잡한 일에 주눅이 들기보다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을 찾는 데 집중한다. 관리 가능한 작업으로 시작함으로써, 그들은 점차 자신감을 얻고 더 큰 도전에 대처할 수 있다.

사진출처=미리캔버스
사진출처=미리캔버스

넷째,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활동을 관찰하고 기록하며, 이러한 기록을 사용하여 자신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한다. 이러한 자체 점검 기법을 통해 개선해야 할 부분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변화를 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효율성보다 효율성을 우선시한다. 그들은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고 대신 그들의 성과와 기여를 증가시킬 업무와 활동을 식별하는 데 집중한다. 효과에 초점을 맞추면, 성공한 사람들은 더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더 똑똑하게 일을 하며, 더 큰 효율성으로 목표를 달성한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특징들을 채택하고 그것들을 그들의 일상 생활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개인들은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고 그들의 노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증가시킬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