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전북대학교]
[사진출처=전북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시민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는 고경수, 문우혁 학생(통계학과)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해부터 실시한 ‘위밋 프로젝트’를 가장 우수하게 수행한 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대학생들에게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대학의 정규 교과목, 비교과 프로그램 등 교육과정과 연계하며 학점도 부여한다. 신기술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정부 사업인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과 연계해 차세대반도체와 빅데이터, 바이오헬스, 실감미디어, 미래자동차 등 국내외 유수 기업과 손잡고 학생들의 일 경험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 사업에 빅데이터 분야를 주관하고 있는 전북대는 이 사업을 통해 위밋 프로젝트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그간 다양한 지원을 해왔다.

장관상을 수상한 전북대 고경수, 문우혁 학생은 지난해부터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딥페이크(deep-fake)와 립싱크(lip-sync) 기술을 적용하여 자율대화가 가능한 디지털 휴먼 개발에 관한 과제를 수행했고, 해당 기업 재직자가 직접 환류 과정을 통해 기업 생활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이 학생들은 장관상뿐 아니라 학점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급하는 인증서도 받았다.

고경수 학생은 “최근 기업이 채용과정에서 직무관련 근무 경험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데, 이러한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의 직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며 “취업 전 좋은 경험뿐 아니라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기쁘고, 이러한 소중한 기회를 선물해 준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사업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