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3월 6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서울 3대 탕수육, 부산 도시락 공장, 태국 1,800원짜리 미슐랭 쌀국수, 젓가락(?) 클래식 연주, 부산 통달걀김밥 달인이 소개된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은둔식달- 서울 3대 탕수육 “양대 산맥”>

서울을 평정한 탕수육의 대가들이 있다. <생활의 달인>으로부터 유명세를 이어오고 있는 집을 비롯해, 서울 3대 탕수육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두 곳이 그 주인공이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엄청난 웨이팅을 자랑하는 곳. 탕수육이 부드럽고 쫄깃해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탕수육을 만들어낸다. 만인이 인정한 서울 3대 탕수육을 맛을 <생활의 달인>에서 낱낱이 파헤친다.

<부산 도시락 공장>

달인이 만드는 도시락 개수만 무려 2천 개! 아침 식사 시간까지 배달을 해야하다보니 새벽 2시부터 지지고 볶고 찐다는 달인. 요리하는 달인의 손놀림은 속사포와도 같고, 쏜살과도 같다. 그야말로 속도전! 그렇게 도시락을 만들고 나면, 남은 건 설거지. 커다란 밥솥, 국통, 프라이팬까지~ 달인의 분주한 손길에 환골탈태 된다는데.. 매일 새벽부터 속도전을 벌이는 달인의 도시락 공장으로 <생활의 달인>이 찾아간다.

<태국 1,800원짜리 미슐랭 쌀국수>

태국 방콕에 가면 단돈 1,800원에 미슐랭에서도 인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고기를 푹 우려 만든 육수는 그야말로 진국이고, 바싹하게 튀긴 돼지고기와 돌돌 말린 면은 먹을수록 중독되고 만다는데... 할아버지에 이어 아버지. 2년 전 돌아가신 아버지를 대신해 고기국수를 만들고 있다는 달인. 80년 세월, 한자리에서 한결같은 맛을 내 전설의 가게라 불리는 고기국수 집을 찾아가 명성을 이어가는 방콕의 고기국수 달인을 만나본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젓가락(?) 클래식 연주>

아름다운 선율이 매력적인 클래식 삼중주. 그 우아한 선율을 만드는 건, 다름 아닌 젓가락? 주걱, 지우개 등 손에 쥐여주는 모든 것으로 바이올린을 켠다는 김재영(男) 달인. 젓가락으로 연주하는 그의 감미로운 연주 속으로 들어가본다.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부산 통달걀김밥>

부산의 한 시장, 매일같이 수백 개의 달걀말이를 만드는 김밥 가게가 있다.

김밥집에서 달걀말이를 만드는 사연인즉, 김밥에 달걀말이가 통째로 들어가기 때문. 달걀말이에 달인만의 특제 소스를 넣고 김으로 둘둘 말아 만드는 달걀말이 김밥. 생김새만큼이나 그 맛 또한 특별해 손님들이 줄을 선다는데.. 달인이 만드는 달걀말이 김밥집으로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가 본다.

<생활의 달인 879회 방송 정보>
* 달인 프로필 *

1. 은둔식달 – 3대 탕수육 “양대산맥”
서울 용산구 <명화원>
이명영 (男)
서울 서초구 <주>
주덕성 (男)

2. 부산 도시락 공장
부산 해운대구 <준도시락>
김미경(女 / 59세)
임효준(男 / 24세)
박진수(男 / 37세)

3. 태국 1,800원짜리 미슐랭 쌀국수
태국 방콕 <꿔이짭 우언 포차나>
아두윗 땅쌋마니 นาย อดุลย์วิชญ์ ตั้งทรัพย์มณี (남/ 46세/ 경력 26년)

4. 젓가락(?) 클래식 연주
바이올리니스트 - 김재영 (남 / 36세)
피아니스트 - 강대명 (남 / 34세)
첼리스트 - 김대연 (남 / 34세)

5. 부산 통달걀김밥
부산 부산진구 <생생김밥>
이기한 (남 / 59세)

‘생활의 달인’은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는 시간이다.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2005년 4월 25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공식영상, 회차정보, 시청률, 방송시간, 재방송까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인기 방송이다. 방송에 소개된 달인과 맛집 정보는 SBS 생활의 달인 홈페이지(방송정보 코너)에서 볼 수 있다. 방송시간은 매주 월요일 밤 9시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