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마인드셋]
[사진출처=마인드셋]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대한민국 어른들이 가장 신뢰하는 사색 전문가 김종원 작가의 2023년 신작 『원래 어른이 이렇게 힘든 건가요』가 출간되었다.

“진정한 어른은 어떤 어른일까? 세상에는 무늬만 어른인 사람이 너무 많다. 하지만 ‘자신의 이야기를 가장 진실한 언어로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어른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 그들은 ‘자신의 이유로 사는 사람’이니까.”

김종원 작가는 아침에 일어나 그날 가장 하고 싶은 일을 가장 먼저 하는 사람이다. 책 전체를 필사하고 싶을 정도로 당장 실천하고 싶게 만드는 그의 글의 뿌리는, 이처럼 ‘자기 삶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에서 시작한다.

현재 대한민국 어른들이 가장 신뢰하고, 지지하는 인문 교육 전문가이며, 인문학 고전을 공부하며 깨달은 지식을 독자들이 맞닥뜨리는 고민에 적용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옮기는 것에 탁월한 작가다.

저서로는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A DIARY』, 『1일 1페이지 인문학 여행 한국편』, 『매일 아침을 여는 1분의 기적』, 『부모의 말』,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달력』, 『내 아이를 위한 30일 인문학 글쓰기의 기적』, 『인간을 바꾸는 5가지 법칙』, 『매일 인문학 공부』, 『문해력 공부』, 『부모 인문학 수업』,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등 70여 권이 있다.

신작 출간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북토크는 4월 29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8시30분까지, 부산의 예쁜 동네 책방 <크리스탈북스>에서 열린다. 자세한 문의는 크리스탈북스에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