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나아가는 사이버독도학교, 개교 2주년 맞이 이벤트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운영하는 사이버독도학교가 개교 2주년을 기념하는 ‘독도교실 수료 이벤트’를 열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사이버독도학교’는 지난 2021년 4월 26일 개교해 현재 방문자 수가 74만 명을 넘어섰으며, 독도교실 초·중·고급 수료자는 8,470명에 이른다. 특히 지난 2월 영문 콘텐츠 제공 및 외국인 회원가입 서비스의 시작으로 미국, 프랑스, 캐나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이 가입했으며 외국인 독도교실 수료자 7명, 수강 중인 회원도 18명으로 독도교육 세계화의 첫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독도교실 수료 이벤트는 사이버독도학교 개교 이후 4월 28일까지 독도교실 초·중·고급 과정 중 한 과정 이상을 수료한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어 큰 호응이 기대된다. 특히 내국인과 외국인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이벤트인 만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독도교실 수료자는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팝업을 통해 제공된 링크에 개인정보를 입력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이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사이버독도학교는 개교 2주년을 맞이해 전국화를 넘어 세계화를 향해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독도 수호 의지를 국내외로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모두가 공감하는 독도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