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가방 하나 유럽』저자 이지은 강사 ‘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 강연
동작도서관,『가방 하나 유럽』저자 이지은 강사 ‘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 강연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진로·취업·창업’ 분야와 연계하여「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를 오는 6월 5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책 기획과 원고 작성부터 교정·교열, 책 편집 및 인쇄, 유통, 홍보까지 독립출판의 전 과정을 알아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강사인 이지은 대표는 현 꾸미출판사 대표이며 대표작으로 『가방 하나 유럽』, 『겨울 까미노 그림일기』, 『멜버른 드로잉』, 『소소하게 미니멀 라이프』, 『따스한 온기』등이 있다.

「나만의 책 독립출판 책 만들기」는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 1차시에서는 ‘독립 출판 이해하기’를 주제로 독립출판이 개념과 과정, 원고 작성 및 출간 기획서 △ 2차시는 ‘글쓰기 및 교정·교열’을 주제로 내 문장 다듬는 법, 자주 틀리는 맞춤법 △ 3차시는 ‘표지, 내지 디자인’을 주제로 인디자인 주요 기능과 책의 판형부터 표지 디자인 구성 △ 4차시는 ‘인쇄 및 유통, 홍보’를 주제로 인쇄 용어와 제작과정, 독립책방 입고와 크라우드 펀등 출간 등에 대해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립출판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1인 독립출판 관련의 취·창업에 이르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지역주민 70명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참여접수는 5월 22일(월)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