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KT&G 상상마당]
[사진출처=KT&G 상상마당]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KT&G 상상마당은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19시 30분부터 22시까지 무료 특강 <상상마당 홈커밍데이 : 상상마당 출신 아티스트 토크>를 개최한다.

<상상마당 홈커밍데이>는 그동안 KT&G 상상마당이 배출한 각 분야 아티스트가 문화예술 작가를 꿈꾸는 분들에게 현업에서 필요한 정보와 영감을 전달하는 무료 특강이다. 특강에서는 상상마당 출신 1세대 아티스트가 활동 전 가졌던 꿈, 아티스트가 된 과정, 예술가를 직업으로 살아가는 법 등 후배 아티스트에게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내용을 다루고, 참여한 후배 아티스트들의 궁금한 점과 고민을 진솔하게 나누는 방식으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비공개 토크로 진행된다.

금번 특강은 6월에서 11월까지 매월 첫 번째 금요일에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담은 인스타툰을 공개하면서 예비 아티스트 참여자를 모집하고, 진솔한 대화를 위해 소수 인원을 초대하여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특강 강사로는 한국대중음악상에 다수 노미네이트된 키라라 전자 음악가, 베스트셀러 소설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저자인 황보름 작가, 2017 온빛다큐멘터리 온빛상을 수상한 모지웅 사진작가, 2012년 볼로냐 라가치상 오페라 프리마상을 받은 이현주 그림책 작가, 핸즈인팩토리 팀 소속으로 삼성 갤럭시북, LOL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는 오리지널 캐릭터 하자드(HAZARD) 시리즈의 하종훈 일러스트레이터&토이 작가, 이탈리아에서 개최하는 A'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금상을 수상한 최은별 토이&그림 작가가 참여한다.

6월 첫 번째 특강은 키라라 작가이며, 특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홈페이지(www.ssmdacademy.com) 또는 인스타그램(@ssmadangacadem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상마당 및 아티스트와 관련된 일화나 특강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무료 수강권 및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은 아카데미를 통해 문학, 미술, 영상, 음악, 사진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입문 과정부터, 전문 아티스트 배출 과정 ‘인재육성과정’까지 창작 활동을 희망하는 대중에게 트렌디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