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김순복 강사는 8일 한국생활개선충청남도연합회(회장 기양순)에서 주최한 2023 충남생활개선회 신규회원 교육에서 '가만히 있어도 끌리는 이미지'의 주제로 ‘이미지메이킹’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신규회원 및 각 지역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충청남도농업기술원 농업인대학에서 진행됐다. 김순복 강사는 사람을 집중시키는 끌리는 마법의 주요 내용으로 ‘매력 만접! 이미지 연출의 중요성’, ‘사람의 마음 얻는 매력 자본’, ‘첫인상의 전달 특성’, ‘첫인상의 핵심! 얼굴 이미지’, ‘매너와 에티켓’ 등을 다뤘다.

강의 중반에는 ‘내가 생각하는 내 이미지 첫인상과 매력 자본은 무엇인가?’를 적어보고, 상대방이 바라보는 나와 공통점이 있는지 맞춰보는 시간도 가져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교육 소감으로 “정말 재미있고 유익했다.”, “도움이 많이 되었다.” 등 큰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김순복 강사는 상담학 박사로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가천대 명강사최고위과정 책임교수,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운영교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사)한국청소년지도학회 서울센터장, 사)한국강사협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오산대/경기과학기술대/동원대 외래교수, 경기도교육청 교육행정직 공무원과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에서 근무했다.

주강의 분야는 PPT 디자인, 공문서&보고서작성 실무, 강의 교안 기획, 유쾌한 공감학습 강의 스킬, 성공하는 강의 운영전략, 교수법, 강의 코칭 등 강사양성과정과 EFT,  공감스피치, CS친절교육, 부모교육, 조직활성화, 직무스트레스관리, 셀프리더십 등이다. 저서로는 <벼랑 끝 활주로> 외 다수가 있으며, 시집으로는 <가만히 있어도 끌리는 사람> 등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