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삼송도서관이 오는 7월 5일 저녁에 ‘밍키PD’로 알려진 『꿈은 없고요, 그냥 성공하고 싶습니다』의 저자, 홍민지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제10회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유치를 기념해 기획 프로그램 <프리즘 XYZ: 일하는 사이〉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각기 다른 세대의 시선으로 일이라는 주제를 바라보고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서관은 연령대별로 ‘일’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도서를 선정하여 해당 도서의 저자와 독자들이 직접 만나는 자리를 기획했다.

홍민지 작가는 19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의 ‘밍키PD’로 잘 알려져 있다. 작가는 지난 2022년 『꿈은 없고요, 그냥 성공하고 싶습니다』라는 책을 통해 독자를 만난 바 있다. 이 책에는 직장보다 직업이 더 중요한 90년대생 직업인으로서의 외침이 담겨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엠지(MZ)세대에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홍민지 작가와의 만남이 2030 참여자들에게 ‘일’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선사할 것”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5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삼송도서관 교양교실에서 운영된다. 참여자는 6월 14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2030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그 외 연령대의 성인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삼송도서관로 문의하거나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