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상담역량강화를 통한 맞춤형 수시 진학지도 구현

2023년 2월 대입 진학지도 교원역량강화 연수 사진 [사진출처=경북교육청]
2023년 2월 대입 진학지도 교원역량강화 연수 사진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6월 17일(토)에 관내 260여명의 일반계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수시 진학지도 교원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파견교사 안성환 선생님을 강사로 위촉하여 첫 번째 강의는 2024 대입 수시지원 전략 지도를 위한 2024 수시 주요 사항 파악과 수시 원서 6회 지원 빌드업에 관한 내용이며, 두 번째 강의는 수시 상담 프로그램 활용(대교협 진학 상담 프로그램과 센진학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 연수를 통해 2024 대입 주요 사항을 바탕으로 대입전형별 특징을 분석하여 개별 학생의 특성에 맞춘 서류 준비 및 상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진학지도의 부담을 덜고 진학상담 역량 향상에 최대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연수를 주관한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학생을 위한 마음으로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 연수가 경북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바탕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