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부산시청]
[사진출처=부산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7월 6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소설 ‘사이보그가 되다’의 공동 저자 김원영 작가를 초청해 「디지털시대 작가들, 북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62회 한국출판문화상 수상작인 ‘사이보그가 되다’는 후천적 청각장애로 보청기를 사용하는 공상과학(SF) 소설가 김초엽과 휠체어를 타는 김원영 변호사가 각자 경험한 장애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과 인간의 융합에 대한 미래 사회의 도전과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이날 강연자인 김원영 작가는 골형성부전증을 겪고 있는 휠체어 장애인으로 변호사이자 배우로도 활동하며 장애인 인권에 대한 목소리를 꾸준히 내고 있다. 저서로는 ‘실격당한 자들을 위한 변론’, ‘희망 대신 욕망’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장애와 돌봄의 미래’라는 주제로 인간을 완벽하게 만드는 기술이 아닌 ‘불완전함’을 존중하는 기술은 어떤 모습인지에 대해 장애인 당사자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심재민 부산시 기획관은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를 앞둔 시점에 ‘장애와 미래기술’과 관련한 뜻깊은 강연을 시민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부산시민의 지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국내외 장애인들의 교류와 소통을 재개하고, 장애인의 권익신장과 인권보장 등에 대한 우호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며, 장애 친화적인 디지털 정보와 첨단기술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국제적인 연대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8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 벡스코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