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위현정 시민기자] 비봉고등학교(교장 장철영)는 직업계 전공 1학년과 2학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9일과 21일에 각각 ‘꿈 찾기 진로 비전 캠프’와 ‘기업가정신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특히 학생들의 자기주도성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각 학년에 맞는 맞춤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꿈 찾기 진로비전 캠프는 자기이해 활동, 협동 활동을 통한 의사소통역량 향상과 긍정적 자아상 확립, 직업 세계의 변화와 산업 전망에 대한 이해, 진로 계획 수립을 위한 시간 관리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여 학생들이 마음껏 활동하며 스스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설계를 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기업가정신 캠프는 창업가적 문제해결 과정을 이해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창업의 프로세스 이해, 기업가적 소양과 실천 역량 향상, 창업에 대한 동기부여는 물론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설계의 기반을 마련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기업가정신 캠프에서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문제와 불편함에 집중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학생들이 자신들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몸소 느낄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

본 캠프 프로그램을 기획한 호인숙 진로 교사는 “학생들이 각각의 캠프를 통해 직접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과정에서 자기 주도성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