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오와이오]
[사진 출처=오와이오]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시민기자] 오와이오의 대표이자 ‘집에서 10억 버는 카페24 쇼핑몰 제작하기’, ‘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된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의 저자인 박길현 강사의 쇼핑몰 창업  강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와이오 대표 박길현입니다. 현재 카페24와 11번가 상세페이지 전문강사로 12년째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제작과 상세페이지 제작을 했었고, 현재는 상세페이지 기획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Q 강의는 언제부터 시작하셨고, 강의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강의는 2012년부터 시작했고, 대학생 때도 학원 강사를 해왔었습니다. 졸업 후 인터넷 판매를 하면서 같이 공부하시는 분들 대상으로 무료 포토샵 교육을 1회 진행했는데 그 계기로 카페24 쇼핑몰 강의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Q 강의 분야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재 상세페이지 기획, 상세페이지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강의, 쇼핑몰 제작, SNS마케팅 강의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구매전환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상세페이지인데, 상세페이지 기획 강의를 카페24와 11번가에서 매달 진행하고 있죠. 이니스프리, CJ제일제당, 무신사, 아이디어스에서도 상세페이지 기획 특강을 했었습니다. 그 외 포토샵과 미리캔버스를 사용한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 제작과 상세페이지 디자인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직접 운영하면서 SNS 강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강의를 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없으신가요?

제 강의의 특성상 실습이 굉장히 많습니다. 실습을 해야 하는데 갑자기 강의장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거나, 강의장 여건이 좋지 않아서 실습하기에 마땅치 않아 강의가 지연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난감하고 강의를 풀어내기 어려운 순간입니다.

Q 강의 외에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신 걸로 아는데 소개 부탁드립니다.

창업자 분들 대상으로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어요. 유튜브는 현재 17000명 구독자 채널과 1000명 구독자 채널 2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10억버는 카페24 쇼핑몰 제작하기’, ‘월1억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된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총 3권의 책을 출간했는데 현재도 개정판을 위해 책을 꾸준히 쓰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새로운 계획보다는 하고 있는 일들을 좀 더 세밀하게 다듬는 것이 제 계획입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상세페이지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강의, 쇼핑몰 제작, SNS마케팅 강의를 꾸준히 하면서 창업자 분들 대상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컨설팅 또한 꾸준히 해나갈 예정입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