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주)쿠퍼실리테이션그룹]
[사진출처=(주)쿠퍼실리테이션그룹]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쿠퍼실리테이션그룹(대표 구기욱)은 오는 7월 25일(화) 오후 5시~8시 쿠퍼숲(역삼동 736-40 아름다운빌딩 7층)에서 <성취예측모형>의 저자 최동석 소장 특강을 개최한다.

직무에 맞지 않는 엉뚱한 사람이 그 자리에 앉아 있다면 당연히 일이 효율적으로 진행되기 어렵다. 사람 보는 안목을 높여야 인사실패를 막을 수 있다. 인간은 저마다 고유한 역량을 타고나며, 각자 역량에 맞는 자리에서 일할 때 능력도 최대화된다.

본 특강에서 최동석인사조직연구소 최동석 소장은 자신의 직무에서 어느 정도 사회적 성취를 이룰 것인지를 사전에 예측하는 수단으로 ‘성취예측모형’을 이야기한다. 인재를 선발하고, 활용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직업적 무능함을 방지하자는 이야기다.

이번 강의는 조직에서 직원 채용과 경력 개발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 모두가 성장하는 조직 설계를 고민하는 사람, 합리적인 역량 진단과 평가 방법을 학습하고 싶은 사람 그리고 조직개발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한편, 최동석 소장은 현재 최동석인사조직연구소 소장이며, 서강대학교 겸임교수, 한양대학교 특임교수를 역임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기센대학교 경영학 석사 및 박사를 졸업했다. 주요 저서로는 <성취예측모형: 인사실패의 원인은 무엇인가?>, <똑똑한 사람들의 멍청한 짓>, <인간의 이름으로 다시 쓰는 경영학>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