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지출·세외 분야 전달 연수와 실습 병행
-전용 인터넷망 도입 인터넷 접속환경도 개선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사립유치원 회계담당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17일(월)부터 18일일(화)까지 시교육청 컴퓨터교육실에서 사립유치원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수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회계업무 이해도 증진을 돕고자 마련됐다. 신규 업무담당자를 위한 기본 회계이론과 수입·지출 분야를 비롯해 현장에서 특히 어려워하는 세외 분야를 강의 형태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이 K-에듀파인 시스템에 직접 입력해 보는 실습시간과 함께 질의 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울산교육청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신하나유치원 김정환 행정실장이 강사로 참여해 현장감 있는 사용자 맞춤형 교육을 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사학기관 재무·회계규칙’ 개정에 따라 지난 2020년 3월 1일부터 모든 사립유치원(95개원)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 내 사립유치원 인터넷 접속환경을 개선하고자 전용 인터넷망인 ‘스쿨넷’ 서비스를 도입해 원활한 K-에듀파인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사립유치원 회계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립유치원 회계 업무와 K-에듀파인 사용 지원에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