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은 7월 21일(금) 14시 김천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 학부모회 임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학부모협의회 집단 프로그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현 경북교육청 학부모교육 전문강사이며, 자료개발 위원으로 활동 중인 도기봉 교수를 초청하여 ‘건강한 부부, 행복한 자녀, 미래교육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학부모 집단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김종철 김천시학부모협의회 회장은 “갈수록 삭막해지고 기계화 되어가는 요즘시대에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고 자녀를 이해 · 소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녀에 대한 부모의 믿음과 역량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보다 많은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와 자기 성장 프로그램 참가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현주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협의회 연수가 가족 간 소통 문화 활성화와 행복한 가족 관계 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바라며, 미래 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김천교육, 한걸음 더 나아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의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