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월천사]
[사진 출처=월천사]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시민기자] 부동산 중개업을 하며 월천사(사업가들의 모임)에서 강연 및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김보라 대표를 만나 월천사의 취지와 강연 기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월천사 운영진 김보라입니다. 11살 아들과 9살 딸을 둔 워킹맘이기도 하죠. 현재 서울과 경기도 전역을 오가며 부동산 중개업을 하면서 ‘월천사’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월천사라는 모임을 통해 다양한 강연을 매월 진행하고 계신데, 월천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월천사는 22년 12월에 처음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분야의 사업가들이 모여 정기적으로 네트워킹 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모임입니다. 창업전문가, 1인기업가, 투자전문가, 변호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여러 분야의 사업가들이 모여 워크숍, 세미나, 패널 토론 등을 통해 여러 성공 전략을 공유하며, 비즈니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있습니다.

Q 월천사에서는 그동안 어떤 강연을 주로 진행하셨나요?

22년 12월에 결성한 저희 모임은 23년 2월 정모부터 강연 중심으로 모임을 기획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정부 지원 사업 선정 노하우(티바인 강현규 대표)’, ‘사업 운영 시 알아야 할 필수 법률 상식(법무법인정향 최원기 변호사)’, ‘상권분석 노하우(STNR 기도하 대표)’, ‘당신은 얼마나 간절한가?(오토유레카 김준형 대표)’, ‘어느 날 10억원의 빚을 진 남자 나만의 1등 카테고리 만들기(다점포성공시스템연구소 김규열 대표)’, ‘업무성과를 내기 위한 긍정적 소통과 갈등관리(장한별 강사)’, ‘말과 글로 행복한 삶(강원국 교수)’ 등의 강연을 기획하고 진행했습니다.

Q 앞으로 어떤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신가요?

앞으로 사업가들에게 필요한 사업 마인드, 사업 운영 노하우, 영업 노하우, 직원 관리 및 인재 육성 노하우, 사업 관련 광고 및 홍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전문 지식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강연을 준비중입니다. 이를 위해 최고의 연사님을 초빙해서 회원님들이 만족하실 만한 강연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Q 개인적으로 듣고 싶은 강연이나 초청하고 싶은 연사가 있으실까요? 있다면 이유는요?

개인적이라고 질문해 주셨으니 정말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승호 회장님을 정말 존경합니다. ‘돈의 속성’ 이후에 ‘사장학 개론’을 집필하셨죠. 저는 그 두 권의 책을 너무 좋아합니다. 그리고 김승호 회장님의 생각들을 존경합니다. 저희 모임은 사업가의 모임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훌륭한 사장님과 회장님들을 연사로 모시고 싶습니다.

Q 매월 강연을 진행하시면서 어떤 걸 얻고 싶으신가요?

월천사 회원 모두 일과 삶의 균형 있는 발전과 성공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회원님들의 성장을 지켜보면서 저도 함께 일과 삶의 균형 있는 성장을 만들어 내는 것이 바람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매월 함께 모여 소통하는 시간이 너무 소중합니다. 함께해 주시는 대표님들께 매우 감사드리고, 먼 길 와주시는 그 걸음이 아깝지 않게 값진 시간으로 보답 드리기 위해 더욱 양질의 강연을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