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박이수 기자] 네이버 카페 ‘직준모’(‘직업상담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전과목 시험대비 필기/실기 기출해설/모의고사 족집게식 인강 전과정을 무료로 제공해 이목을 끌고 있다.

네이버 카페검색에서 ‘직준모’ 검색 후 본 카페에 접속해 가입하기만 하면 내일배움카드 등이 없어도 해당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며 독학할 수 있다.

직준모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시 직업상담사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점을 받는 것은 물론 변호사, 공인노무사, 공인회계사, 변리사 시험 등의 행정직에서도 가산점을 얻을 수 있다. 이에 직업상담직공무원 시험 수험생을 비롯한 여러 국가시험 수험생들이 직업상담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직업상담사 무료인강을 제공하는 혜택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무료수강이 가능한 직준모의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대비 필기/실기 과정 기출해설/모의고사 무료 온라인 강의는 YBM 대표교수 김덕희 강사의 과목별 핵심만 교육하는 족집게식 강의로 제작됐다. 김 강사는 수강생 합격률 90%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진 YBM 대표교수로, 검증된 실력과 풍부한 경험으로 강의를 이끌어 수험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직업상담사2급 시험과목별 난이도에 따라 교육이 진행돼 개인 맞춤 학습이 가능하며, 직업상담사2급책, 2018년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시험 기출 문제집을 함께 공부할 경우 합격률 증가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

한편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후 부산 등 지역별 채용기관으로 취업을 원한다면 직준모 카페 내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직업상담사가 하는일, 월급과 연봉, 전망을 알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업상담사 시험 관련 일정, 원서접수 기간, 응시자격과 직업상담사 국비지원 학원 및 인강추천, 교재 후기 등에 대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