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박이수 기자] 토플학원으로 알려진 족집게 어학원은 토플전문 어학원으로서, 대한민국 학원 1번가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해 있다. 족집게 어학원은 토플 초보인 학생을 위해 오후 토플 기초 기본 시험 대비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토플학원 추천학원으로 손꼽히는 강남 토플 어학원 족집게 어학원은 이번 특강이 총 3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 토요일 1시30분부터 7시30분, 일요일 2시부터 6시까지 수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단순히 단어 학습이나, 조교에 의해서 수업을 진행 하지 않고, 원장과 전문 강사 가 직접 강의 한다.

족집게 어학원의 토플 기초 기본 시험대비 반은 영어가 약하지만 토플 시험을 봐야 하는 학생만 들을 수 있다. 리스닝에서 단어만 들리는 학생들이나, 스피킹을 전혀 할 수 없거나, 중학교 1학년, 2학년 수준 정도의 문법 실력이거나, 영어로 문장을 거의 쓸 수 없는 학생들이 들을 수 있다. 또한 음악이나 미술 또는 일본어나 중국어에는 능력이 있으나, 영어가 상대적으로 많이 약한 학생들도 수강할 수 있다. 

족집게 어학원은 토플 기초에 특화되어 있어서 기초가 없는 학생인데도, 성공적으로 유학을 간 학생들로부터 토플학원 추천을 많이 받는 다고 한다. 토플 영어 집중 수업 영역은 TOEFL에만 필요한 기초 문법, 기본 어법, 토플 어휘의 쉬운 암기 그리고 토플 4영역 토플 지문의 쉬운 해석 및 정확한 이해를 목적으로 한다. 토플 기초 시험 기술 수업 영역은, 이종호 원장이 진행한다. 

이종호 원장은, 기초가 약한 학생은 토플 리딩 지문을 보면, 일단 어휘가 많이 어려워서 문제를 풀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이야기 하며, 어휘 암기가 물론 중요하지만, 수능 어휘 수준을 넘는 토플 어휘 정도를 모두 익히려면, 상당히 오랬 동안 암기하고, 공부 해야 하며, 암기력이나 의지력이 약한 학생은 더 빨리 중간에 그만 둘 수밖에 없다고 강조 했다. 

일반적으로 여러 개의 레벨로 나눠지게 되면, 기초 학생들은 대부분 토플이라기 보다는 그냥 영어를 공부 하는 단계가 길어서 그 단계를 모두 다 밟아야 하지만, 족집게 어학원은 기초 기본 영어와 기초 기술 부분을 동시에 학습해서, 기초라도 쉬운 문제를 골라서 학습 시키지 않고, 시험과 같은 수준의 문제를 하며, 어려운 어휘가 나오던 해석이 되던, 학생들이 포인트를 알고 연습 하면, 첫 날부터 다소 쉽게 답을 골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종호 원장은 토플처럼 전문가에 의한 시험 신뢰도 높은 시험들의 정답과 오답은 만들어지는 방식이 있다고 강조 했다. 토플 초보 들이 어려운 영어 이지만, 문제를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면, 강압적으로 공부 시키는 것 보다, 더 흥미를 키워 줄 수 있다고 강조했으며, 내용 면에서도 지난 1월 5일 그리고 1월 12일 예상문제들에서도 계속 적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화 상담을 기본적으로 해야 수강 여부가 결정 되며, 필요 시에만 원장 상담이 가능하다.

토플 전문 족집게 어학원 이종호 원장은 토플 14년 가르친 유명토플강사 였으며, 토플책 EBS발행 만만해지는 토플Listening 또한 초토의 단독 저자 이다. 또, ebs 인강 그리고 메가 스터디 인강 강사로 재직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