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EBS(사장 김유열)는 11월 16일(목) 시행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100을 맞아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EBSi 사이트에서 EBS의 대표 교사들이 전하는 D-100 응원 영상과 함께 수험생을 응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이나 친구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추천 강좌를 수강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에어팟 프로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수능 준비를 위한 추천 강좌는 두 종류의 패키지로 제공된다. 우선 <한 큐에 끝나는 EBS 연계 대비>는 2024 수능특강, 2024 수능완성, 수능 연계의 비밀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도록 수능 연계 교재들을 기반으로 한 ‘고농축 강의’를 통해 그동안 공부해온 내용을 짧은 시간 동안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프리미엄 문제 풀이, 수능 실전 리허설>은 2024 수능 기출의 미래,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 만점 마무리 봉투 모의고사 강좌로 구성했다. 실제 수능처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해 실전 경험을 쌓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EBSi 공식 SNS에서는 수능 및 9월 모의평가 대비를 위한 과목별 공부법을 소개한다. 8월 10일에 국어(김철회), 수학(정유빈), 영어(정승익)편, 8월 14일에 사회탐구(박봄 외 9명), 과학탐구(조은희 외 3명)편을 순차적으로 탑재하며, 각 과목별 연계 대비를 위한 EBSi 교재 및 강의 활용법, 시험 전까지 반드시 숙지해야 할 핵심 개념 등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EBS 뉴스에서는 수능 D-100일을 앞두고,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EBSi 대표 강사 5명이 수능 준비를 위해 특별 출연했다. ‘EBS 대표강사에게 듣는다’ 코너에서 과목별 주의사항 및 최종 마무리 공부법, 수험생 당부 사항 등을 안내했다. 영역별로 국어 김철회, 수학 심주석, 영어 김수연, 사회탐구 박봄, 과학탐구 박소현 선생님이 출연했으며, 방송 내용은 EBS 뉴스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수능 D-100일인 8월 8일(화) 뉴스(저녁 6시 40분)에서는 EBS 꿈 장학생 출신의 선배가 직접 출연해, 후배들을 위한 마무리 공부 노하우를 알려줄 예정이다.

9월 6일 모의평가에 대비해 ‘프리미엄 풀서비스’도 확대 제공한다. 수능 연계 교재 집필에 참여한 선생님들이 9월 모평에 대한 상세한 <모평 해설지>를 수험생들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정확도 높은 <등급컷>, <빠른 채점 서비스>, <시험지 다운로드 서비스> 등 수험생들이 수능과 입시 전략을 수립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 제공한다.

특히,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는 모의평가 가채점을 위한 ‘EBSi 등급컷 산출 통합 시스템’을 운영하여 정확도와 신속성을 보다 높일 예정이다. 개인별 채점 결과를 토대로 영역별, 과목별 등급과 표준점수, 백분위를 보다 정확히 가늠해 볼 수 있다. 본 서비스는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 EBSi 모바일을 활용해 전 영역 빠른 채점 서비스 및 실시간 등급컷, 심층 분석 해설 강의도 이용할 수 있다. 수능 D-100 이벤트 등 자세한 내용은 EBSi 사이트 알림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열 사장은 “수험생들을 위해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험생들의 수능 준비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