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배정인 기자] 지난번에 김철회 대표가 쓴 책 <결핍이 만든 성공>을 읽은 적이 있어서 이번에 두 번째 책 <오늘이 기회다>는 더 반가운 마음으로 읽게 되었다.

일러스트가 책 내용을 더 살리고 있다. 가끔은 일러스트에 눈이 먼저 가고, 무슨 말일까?하는 마음에 본문에 더 집중하게 되기도 한다.

이 책 <오늘이 기회다(스타리치북스, 2016)>는 읽기 쉽게 쓰여 져서 책장은 술술 넘어간다. 하지만 일부러 박자를 늦춰 한 번씩 음미하고 넘겼다. 점검하듯이 눈을 감고 새겨보는 시간을 가지니 한결 머릿속 생각들이 간결해진다.

이전에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이야기들이 나를 놀라게 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잘 알지만 실천하지 못하던 부분들을 되짚게 해주어 마음속으로 '그래, 그렇지.'라는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하나로 꿰어지는 축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마음가짐'과 '실행하는 힘'이었다. 마음가짐은 긍정적이고, 쉽게 포기하지 않고, 멀리 볼 줄 아는 눈을 가지는 것이었고, 실행하는 힘은 실천한 후에 결과로 말하라는 의미로 정리했다.

어려운 상황은 단지 토닥이며 '괜찮아, 다음에는 잘 될 거야. 좀 수월해지겠지.'라고 격려하는 책은 아니다. 내 앞의 상황들을 직시하고 좀 더 냉철한 사고와 뜨거운 가슴으로 세팅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성공은 무서운 집중력과 반복적 학습의 산물이다." - 말콤 글래드웰

이 말처럼 한두 번 해보고 '이건 안 되는구나.'하고 쉽게 포기해버리는 실수는 하지 않으리라 다짐한다.

 

저자 김철회는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 MBA를 졸업하고, 현재 세이펜전자㈜ & ㈜세이펜북스 대표이사, 경희대학교 명예 특임교수, 스타리치 어드바이져·조세일보 기업지원센터·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센터 교육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화웨이의 위대한 늑대 문화> 감수 & 메인 강사로도 활동했으며, 수상경력으로 2013년과 2014년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50인’, 지식 경제부의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경향신문 브랜드 대상, 우수상표디자인 특허청장상, 제7대 100대 우수특허제품, 한국 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 어린이상, 대한민국 외국어 교육산업 대상, 서울페어 VVIP,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한민국 외국어 교육산업 대상, 한국경제 TV 주관 ‘100년 지속가능기업’, 산업통상자원부 기술사업화 오픈이노베이션 부분 장관상 등이 있다.

저서로는 <1년 벌어 평생 먹고 살자>, <결핍이 만든 성공>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