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강원대학교]
[사진출처=강원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본부장 이희제)가 8월 25일(금)부터 26일(토)까지 홍천 소노벨비발디파크에서 「강원LRS공유대학 서포터즈 1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원LRS공유대학 서포터즈’는 강원지역혁신플랫폼(RIS) 참여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자발적인 콘텐츠 확산 등을 통해 강원LRS공유대학 이미지를 제고하고, 공유대학 및 융합전공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 6월 강원LRS공유대학 서포터즈로 선발된 39명 학생들의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SNS 홍보 방안 논의 ▲포토샵 및 일러스트 교육 ▲효과적인 강원LRS공유대학홍보 방안 토의 ▲서포터즈 애로사항 청취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희제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워크숍이 서포터즈 홍보 능력 향상 및 구성원들 간의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도내 대학생이 관심을 갖고 강원LRS공유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LRS공유대학’은 강원지역 11개 대학 간 ‘학습기록 플랫폼’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16일(월)부터 30일(월)까지 2023/2024학년도 융합전공 혁신인재 300명(정밀의료 137명, 헬스케어 107명, 스마트수소에너지 5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