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지난 8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HRD교육센터(대표 김원유)에서 과장 승진자 교육을 실시했다.

처음 관리자 역할을 시작하는 신임과장이 보직 이후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과업촉진 리더로서 역할 수행을 위해 필요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조직과 구성원, 구성원 간 커뮤니케이션의 촉진, 팀 간 협업 촉진 역량을 개발하고 나의 팔로워 스타일 진단을 통해 상사를 보좌 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교육 커리큘럼은 ▶ 대인관계의 이해 및 자기이해 ▶ 커뮤니케이션 ▶ 적극적인 상사 보좌 ▶ 정확한 업무 수명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은 “업무적용 및 개인 인간관계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될거 같습니다. 교육이 너무 유익하고 도움이 많이 되어 회사의 다른 직원들도 교육을 보낼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

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나의 성격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정말 값진 교육 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고 풍부한 사례를 통한 쉬운 교육진행, 그리고 토론을 통한 강의 방법도 너무 좋았습니다. 많은 깨달음을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교육을 주관한 한국HRD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에 지정된 정부지원 교육기관으로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의 특성에 맞는 만족도 높은 고객사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비 정부지원 출강교육을 희망하는 회사는 한국HRD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