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수학 교과 기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선제적 적용을 위해 ‘인천학생통계활용캠프’를 26일 운영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디지털전환시대, 즐겁게 배우고, 깊이 있게 생각하는 수학교육’ 정책의 일환으로, 학생주도의 지능정보·데이터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학교급별 맞춤 교육을 위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6개 학급을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했다.

실생활 속에서 마주하는 흥미로운 데이터를 제공해 학교급별 수준에 맞게 다양한 통계 분석 방법과 표현 방식을 활용하고, 실제데이터, 공공데이터, 가상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들을 접하며 개방적 탐구활동을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 내용은 ▶세상을 이해하고 들여다보는 통계 ▶체험으로 통계 익히기 ▶AI기반 통계활용 프로젝트 등 특강, 체험, 실습 프로그램 등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통계청이 실시하는 통계활용대회에서 올해 인천 원동초등학교가 초등부 대상을 받았다”며 “학생들이 통계에 관심이 큰 만큼 앞으로도 인천학생통계활용캠프를 알차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빅데이터 시대, 다양한 상황에서 통계의 올바른 이해와 통계 분석으로 의사결정능력을 함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AI와의 건강한 공존을 위해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