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 상상교사연구회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센터장 윤석근)는 8월 26일(토)에 ‘2023 안동수학체험센터, ∞ 수학 상상교사연구회와 함께 성장하는 중등 수학교사 역량강화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창의인재과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수학 교사 동아리인 ‘∞ 수학 상상교사연구회’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다양한 활동을 활용한 수학 교육에 관심이 있는 관내 중등 교사가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4시간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경상북도교육청 그린스마트 추친단의 박동연 장학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입체도형의 원리가 담겨있는 모듈 협탁 제작’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은 “유익한 연수, 수학 메이커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듈 협탁을 제작과 입체도형을 연계한 수업에 좋은 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윤석근 센터장은 “경상북도교육청 안동수학체험센터에서는 중등 수학교사를 대상으로 수학으로 만나는 에듀테크, 수학으로 만나는 가죽공예, 수학으로 만나는 목공 교사 연수를 진행하였습니다.”라며 “실생활과 관련된 학생 활동 중심의 학습 모델을 통해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수학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연수를 기획해서 운영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안동수학체험센터의 다양한 활동에 따뜻하게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