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원장 대상 회계 역량 강화 연수
무상교육비 지원 계획 주요 내용 등도 안내

[사진출처=울산교육청]
[사진출처=울산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9월 사립유치원 무상교육을 앞두고 무상교육비 지원 계획 등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은 29일 다산홀에서 사립유치원 83개 원 원장을 대상으로 회계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사립유치원의 회계 투명성을 높이고 관리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전반적인 계약 업무 이론과 유형별(공사·물품·용역) 계약 업무 사례 등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특히 9월부터 운영하는 사립유치원 무상교육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자 무상교육비 지원 계획의 주요 내용과 주의사항 등을 전달했다. 유치원 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질의·답변 시간도 마련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9월부터 사립유치원에 다니는 만 5세 유아에게 1인당 월 21만 5,000원을 지원한다.

이에 사립유치원은 무상교육비 편성 비율을 준수하고, 목적외 사용·부정수급·학부모부담금 초과 징수가 금지된다.

천창수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 운영과 공공성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사립유치원 무상교육이 안정적으로 운영돼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하고 사립유치원 교육의 질이 더욱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