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자녀를 위한 부모 성장 수업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관장 김영규)은 10월 4일부터 11월 22일까지 학부모의 올바른 교육관을 정립하고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3년 하반기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및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에 운영하며, △자녀이해교육 △교육철학 △미래교육 △진로진학지도 4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한다.

주제별 특강은 김성령(에니어그램 부모코칭 전문가) 강사의 “가끔 미칠 것 같은 부모들의 감정코칭” 시작으로, 유현심(코리아에듀테인먼트 대표) 강사의 “자녀의 꿈을 크게 키워주는 하브루타 독서지도”, 김은정(감성힐링코칭 아카데미 대표) 강사의 “부모의 마음 그릇 말 그릇”, 유병훈(행복한교육이야기 대표) 강사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아이 진로 로드맵” 등 4명의 전문가를 초청해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김영규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교육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도록 양질의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상반기에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인 만큼 하반기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9월 13일(수) 오전 10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