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사회적협동조합 문화공장]
[사진출처=사회적협동조합 문화공장]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사회적협동조합 문화공장은 2023년 9월 21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인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공연기획자의 ChatGPT 활용법’ 출간 기념 북 콘서트와 ‘어둠 속의 콘서트’ 등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연기획자, 예술가, 그리고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새로운 예술과 공연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1. 공연기획자의 ChatGPT 활용법: 사회적협동조합 문화공장 대표이자 저자 인승현이 직접 챗GPT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시연하며, AI를 통한 미래지향적인 공연 기획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2. 어둠 속의 콘서트: '사회적협동조합 문화공장'과 4인조 팝페라 그룹 ‘에코삐노’의 협업을 통해 구현된 이머시브 경험의 공연. 관객은 시각을 차단한 채 다양한 감각을 극대화하여 공연을 경험한다.

3. 토크 콘서트: 인승현 대표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는 공연기획과 챗GPT의 활용에 대한 논의와 기술과 예술의 결합이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한다.

특별한 경험, '어둠 속의 콘서트'

이번 공연은 시각적 자극을 차단하고, 청각과 다른 감각을 극대화하여 관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안대를 착용한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이 공연은 관객에게 예술과 음악을 새롭게 경험하게 해주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