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천정숙)은 책읽기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일상 속의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학생 독서활동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책과 함께하는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도서관, 여행지, 가정 등 다양한 장소에서 책과 함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 후 응모하면 된다. 공모는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며, 부산 지역 학생 과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 희망 학생은 ‘학교로 가는 도서관’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학생 독서활동 사진공모전’게시판에 사진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접수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우수상 3점(교육감상, 20만원 문화상품권), 장려상 10점(시민도서관장상, 10만원 문화상품권)을 시상하며, 제출작품 중 40점을 추가로 선정하여 2만원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공모전 결과는 11월 16일 시민도서관과 ‘학교로 가는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입상작은 향후 부산 시내 학교도서관에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천정숙 시민도서관장은 “이번 행사가 디지털 세대인 학생들에게 사진이라는 매체를 통해 책과 독서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환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